스마트 신발 건조기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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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스마트 신발 건조기 시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스마트 옷장 제품 개요
1.1. 신제품 개발 배경
1.2. 제품 컨셉
1.2.1. 제품 규격
1.2.2. 디자인
1.3. 세부기능
1.3.1. 디스플레이
1.3.2. 살균 & 급속 건조 기능
1.3.3. 칩 & GPS 기능
1.4. 팝업 기능에 따른 제품 구조

2. 화장용품 살균기 개발
2.1. 기업소개
2.1.1. 회사명
2.1.2. 기업비전
2.1.3. 기업이념
2.2. 사업추진배경
2.3. 사업분야
2.4. 시장동향분석
2.5. 3C 분석
2.5.1. 고객 분석
2.5.2. 자사제품 분석
2.5.3. 경쟁사 분석
2.6. SWOT 분석
2.7. STP 분석
2.8. 마케팅믹스 4P전략
2.8.1. 제품
2.8.2. 가격
2.8.3. 유통
2.8.4. 촉진전략

3. 주문 및 배달형 세탁 서비스 사업계획
3.1. 국내 세탁시장 현황
3.2. 오피스텔 거주자의 소비 특징
3.3. 주문 및 배달형 세탁 서비스 전략
3.3.1. 가격전략과 수익성
3.3.2. 유통전략
3.3.3. 차별화 서비스 전략
3.3.4. 입지전략
3.3.5. 홍보마케팅 전략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스마트 옷장 제품 개요
1.1. 신제품 개발 배경

늘어난 패션 소비량이 증명하듯, 현대인들은 너무 많은 옷과 가방, 신발, 기타 액세서리 등의 잡화를 소유하고 있다. 좀 더 개성 있고 세련되게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구매를 하고 있지만 정리와 보관이 어려워 아이템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사례도 많다. 구매 후 옷장 어딘가에 넣어두고는 유행이 지날 때까지 자신이 구매한 것을 잊는 경우, 혹은 사놓고는 눈에 보이지 않아 비슷한 옷을 또 사는 경우는 물론, 실제로 값비싼 물건들을 사고 그에 따른 완벽한 코디를 계획하더라도 윗옷을 찾으면 바지를 못 찾고, 자켓을 찾으면 그에 맞는 가방을 못 찾아 결국 맘에 들지 않는 코디로 집을 나서거나, 옷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매치되는 다른 아이템을 찾지 못하여 결국 같은 옷만 계속 입고 다니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한다. 계획해둔 완벽한 코디를 포기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각각의 아이템을 찾느라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되고 약속이나 출근 등 일정에 차질을 빚게 된다. The Best IT의 경영진은 자신들과 많은 지인들이 이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것을 발견하고 스마트 옷장을 고안하게 되었다. 월트 디즈니의 '미녀와 야수'에 나오는 마법에 걸린 옷장 아줌마처럼 알아서 날씨와 일정 등에 따라 제일 멋진 옷을 골라 입혀주는 옷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입혀주진 못하지만 꺼내주는 옷장은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여 IT기술을 이용한 팝업기능을 개발했다.


1.2. 제품 컨셉
1.2.1. 제품 규격

제품 규격은 1160(w) * 630(d) * 2010(h)가 기본규격이나, 스마트 옷장은 고가제품으로 ready-made보다 order-made에 중점을 두고 있어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규격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스마트 옷장의 기본 규격은 1160(w) * 630(d) * 2010(h)이지만, 고객의 개별적인 요구사항에 따라 주문제작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1.2.2. 디자인

스마트 옷장의 디자인은 커플링하는 가구업체의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되, 소비자의 특정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맞춤 디자인이 가능하다"이다. 즉 기본적인 틀은 가구 업체의 디자인을 따르지만, 소비자의 개인적인 요구사항이 있다면 그에 맞추어 옷장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1.3. 세부기능
1.3.1. 디스플레이

스마트 옷장의 디스플레이 기능은 옷장 문 전면에 장착된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소비자가 소유한 아이템들을 선택하면 3D 시뮬레이션으로 실제 입은 모습과 동일하게 전신, 앞모습, 뒷모습 및 옆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선택한 아이템과 매치되는 아이템들이 추천 팝업으로 열리게 되어 소비자는 가상으로 코디를 해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경우 바로 결제까지 이어지는 온라인쇼핑도 가능하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기능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웹 상의 배너광고에서 착안되었으며, The Best It은 스마트 옷장 판매와 더불어 사용자가 디스플레이에서 온라인쇼핑몰의 아이템을 클릭하거나 구매할 때마다 중간매체로서 커미션을 받을 수 있어 부가적인 수입원이 된다.
또한 기존에 입었던 코디는 자동으로 저장되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그대로 입어볼 수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하여 예약 코디 기능도 가능하다. 다만 스마트폰 어플에서는 '이 옷을 입을까'란 생각으로 미리 선택을 해놓기만 하고 디스플레이에서 실제로 입었을 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늘 입은 코디를 SNS에 올릴 수 있는데 '투데이 코디'와 같은 어플에 서로의 코디를 올려서 옷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1.3.2. 살균 & 급속 건조 기능

Concept 2는 Concept 1의 디스플레이에 살균 & 급속 건조기능이 추가 된 스마트 옷장이다. Concept2의 핵심기능은 살균인데 옷장 내부에 살균기능이 있어서 옷에 베긴 각종 냄새(담배, 고기 등등)를 제거하고 옷의 청결한 상태를 유지 시켜준다. 하지만 세탁의 기능을 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가방을 보관하는 공간을 따로 둠으로써 가방의 청결 상태를 유지시켜주고 가방 본래의 모습을 유지시켜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옷의 급속 건조기능을 통해서 오늘 당장 입어야 할 옷인데 건조가 되어있지 않은 옷들 1,2벌 정도만 빠른 시간 내에 급속건조를 통해서 옷을 입고 외출을 할 수 있다."이다.


1.3.3. 칩 & GPS 기능

Concept 3은 Concept 2까지의 기능에 칩 & GPS 기능을 추가 시킨 스마트 옷장이다. 초소형 칩(새끼손톱의 ¼ 정도 크기)을 스테플러와 같은 장비를 이용해서 간단한 작업을 통해서 옷에 입력시키는 과정이 최초 옷장을 구매했을 시 모든 옷에 한번, 그리고 새로운 옷 구매 시 한번 입력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하지만 이 칩들은 세탁에도 강하고 외부충격에도 잘 견뎌내며 영구적이라는 점을 특이한 점으로 미뤄볼 수 있겠다. 그래서 이러한 칩들이 옷에 내장되어 있음에 디스플레이에서 시뮬레이션으로 선택한 옷이 옷장 문이 열리면서 팝업 되는 기능과 옷걸이에 옷이 걸려있지 않은 경우에는 그 칩 속에 내장되어있는 GPS기능을 통해서 옷이 개어져 있는 위치를 알려주는 것을 통해서 옷을 찾지 않고 빠르게 입고 외출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칩에 내장된 GPS 기능을 통해서 옷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의자나 침대 혹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곳 등 집안에서 옷을 잃어버린 경우에 유용하다.


1.4. 팝업 기능에 따른 제품 구조

옷장 내에 행어는 걸릴 수 있는 옷걸이의 수만큼 잘게 분할하여 제작된다. 따라서 제품 팝업 시 행어의 한 조각이 옷걸이의 옷과 함께 팝업 된다. 서랍 역시 개개의 서랍 내에서 또 다시 분할된다. 첫 번째 서랍이 앞쪽으로 팝업 되면 그 서랍내의 분할된 부분 중 선택된 아이템이 있는 부분이 위쪽으로 팝업 된다. 서랍 내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드로워 오거나이저와 비슷하다. 서랍 내의 분할팝업은 저가상품의 경우 스프링 식, 고가상품은 기계식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2. 화장용품 살균기 개발
2.1. 기업소개
2.1.1.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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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소상공인 업종별 가이드 세탁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2013), 리더스경영컨설팅(주)
인구주택총조사에 나타난 1인 가구 현황 및 특성 조사관리국 인구총조사과(2018), 통계청
Trand Delivery PLAT.D 마켓리서치팀(2021), 플레이디 주식회사
「오피스텔」 , 서울특별시 알기 쉬운 도시계획 용어,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2021. 0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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