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아티스트 기획
1.1. 기획 의도
기획 의도는 악당이 주인공이 될 수 없다는 전제에 도전하는 것이다. 영화 '메가 마인드'에서 영웅을 처치한 악당이 할 일이 없어져서 우울해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SMCU의 영웅들이 진가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악당이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담고 있다. 그리고 최근 많은 해외 스타들이 어두운 컨셉으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에 착안하여, 기획 의도에 'gloominess'라는 키워드를 포함시켰다. 이를 통해 "Heroes need Villains"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1.2. 세계관 소개
1.2.1. NCT
NCT는 'Neo Culture Technology'의 약자로, 개방성과 확장성을 중요시하는 그룹이다. NCT는 멤버 영입이 자유롭고 멤버 수의 제한이 없는 새로운 개념의 그룹으로, 각 도시를 베이스로 한 팀 간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유닛을 내며 한류를 현지화시키기 위한 전략을 세웠다. NCT는 이러한 개방성과 확장성을 통해 K-pop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는 그룹이라 할 수 있다.
1.2.2. SuperM
SuperM은 동양과 서양의 'Super' 시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새로운 팀이다. K-Pop의 핵심 가치를 잘 드러내는 팀으로 'The Avengers of K-pop'이라고 할 수 있다. 멤버들은 SM Entertainment 산하의 대표 아이돌 그룹들인 EXO, SHINee, NCT 등에서 활동하는 실력파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K-Pop의 무대 장악력과 화려한 퍼포먼스, 탁월한 가창력 등 K-Pop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양과 서양의 문화적 배경을 아우르며 K-Pop의 세계적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1.2.3. aespa BLACK MAMBA
aespa는 한중일 멤버가 소속되어있는 동아시아 그룹이다"" aespa는 셀러브리티와 아바타 중심의 미래를 투영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의 활동을 통해 디지털세계에서 벌어지는 아티스트 멤버와 아바타 멤버의 소통을 그려나갈 예정이다"" aespa의 데뷔곡 제목인 'BLACK MAMBA'는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를 나타낸다"".
1.3. 아티스트 기획 스토리텔링
SMCU의 영웅들이 진가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악당이 필요하지 않을까? BLACK MAMBA라는 새로운 악당을 데뷔시켜 SMCU의 영웅들과 대립하게 하는 스토리텔링이다.
BLACK MAMBA는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이다. SMCU의 영웅들과의 싸움에서 진 BLACK MAMBA는 뱀의 모습으로 쓰러진다. 모든 것이 끝난 줄 알았던 순간, 뱀의 허물 아래에서 꿈틀거리던 작은 어린아이를 발견한다. BLACK MAMBA의 자식인지 본체인지 알 수 없지만 SMCU의 영웅들은 일단 아이를 데려가 키우기로 한다.
영웅들은 나쁜 길로 빠지지 않도록 아이를 잘 키우고자 하지만 계속해서 악동의 면모를 보여주는 아이. 그런 그에게 누군가 출신은 못 속인다는 말을 하게 되고 아이는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다. 이러한 정체성 혼란이 야기한 방황 끝에 그는 결국 제 2의 BLACK MAMBA로 나쁜 길에 빠져들게 되고 SMCU의 많은 영웅들을 어둠의 세력으로 끌어들이려고 한다. 그 과정에서 많은 영웅들과 전쟁까지 벌이게 된다.
결국 전쟁에서 패배한 아이는 크게 좌절하지만 영웅들이 아이의 상처를 보듬어주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아이와 SMCU 주민들은 전쟁 끝에 아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 악동 같은 모습과 출신까지 편견 없이 사랑할 수 있게 되자 아이와 모두는 비로소 진정한 친구가 되어 가끔 투닥거리더라도 행복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다.
1.4. 데뷔 앨범 기획
1.4.1. Concept
"데뷔 앨범 기획의 Concept은 '사춘기 소녀의 장난스러운 모습'과 '하이틴 드라마 악녀'로, 킷치(kitsch) 스타일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악동 같은 면모와 부적절한 행동들을 보이는 소녀의 모습을 묘사하며, 때로는 순수해 보이나 때로는 잔혹한 면모를 지닌 이중적인 성격을 표현한다. 이를 통해 어린 소녀가 가진 순수함과 악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어 관심을 끌고자 한다."
1.4.2. Reference Music
데뷔 앨범 기획 Reference Music에 따르면, Mia Rodriguez의 데뷔 싱글 "Psycho"와 스텔라장의 "빌런"이 참고음원으로 소개되었다.
Mia Rodriguez의 "Psycho"는 잔혹한 가사와 빠르고 통통 튀는 비트, 레트로 분위기의 뮤직비디오가 어우러져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아이의 순수한 악의를 떠올리게 한다"는 것이다. 작곡, 작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