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꽃들에게 희망을 영어 원서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꽃들에게 희망을 영어 원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독서교육 운영 계획
1.1. 목적
1.2. 운영 방침
1.3. 세부 추진 내용
1.3.1. 교과 연계 독서교육
1.3.2.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독서교육
1.3.3. 학교 중점 독서교육
1.3.4.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독서교육
1.4. 학생 독서동아리 운영
1.4.1. 꿈채 독서동아리
1.4.2. 사제동행 영어 독서동아리
1.5. 교사 독서동아리 운영
1.5.1. 우리 사랑 독도(讀道) 연구회
1.6. 사설 읽기 워크북 활용 방안
1.7. 학교 특색 프로그램
1.7.1. 1학년 독서기록장 경연대회
1.7.2. 교과별 전공도서를 통한 융합형 창의인성캠프
1.7.3. 작은 인문학 마당
1.7.4. 문사철 순례
1.8. 소요 예산 종합
1.9. 기대 효과

2. 고입과 대입 전형의 이해
2.1. 내가 존경하는 인물
2.2. 나는 어떤 길을 가는가?
2.3. 부모님이 동행해야 한다
2.4. 가장 유리한 고등학교를 선택하라
2.5. 교육과정과 학생부 종합전형을 이해하라
2.6. 대학의 선발 방법을 이해하라

3. 학교생활기록부 독서활동 기록
3.1. 독서활동 기록 방법
3.2. 독서 감상문 작성 방법
3.3. 독서 감상화 작성 방법
3.4. 독서 활동 만화 표현 방법

본문내용

1. 독서교육 운영 계획
1.1. 목적

독서교육 운영의 목적은 적극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통한 실천적 지식의 습득 및 창의적 사고력 신장, 행복한 책 읽기를 위한 독서 환경 기반 조성과 올바른 인성 및 평생학습 수단으로서의 독서 태도 함양, 교과 교육과 연계된 독서 지도를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 및 학과 진로와 직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실용 중심의 학문과 인문학을 고루 접하게 하여 메디치 효과를 거두는 것이다."적극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통해 실천적 지식과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시키고, 행복한 책 읽기를 위한 독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올바른 인성과 평생학습 수단으로서의 독서 태도를 기르고자 한다. 또한 교과 교육과 연계된 독서 지도를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과 진로와 직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실용 중심의 학문과 인문학을 균형있게 접하게 하여 메디치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


1.2. 운영 방침

다양한 독서 활동 프로그램과 행사를 실시하여 독서 의욕을 높이는 것이 첫 번째 운영 방침이다. 학교도서관 기능을 교수·학습 자료 제작, 도서관 활용 수업, 각종 생활 문화 공간 등으로 다양화하는 것이 두 번째 운영 방침이다. 또한 교과 학습과 진로 설계 독서를 연계시키는 교수-학습지도안을 적극 구안하여 활용하는 것이 세 번째 운영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독서 결과(독서록 작성, 신문 사설 포트폴리오, 독후감 쓰기, 논술, 독서토론 등)는 관련 지도 교과의 수행평가에 반영하도록 하여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방법의 개선을 유도하는 것이 네 번째 운영 방침이다.


1.3. 세부 추진 내용
1.3.1. 교과 연계 독서교육

교과 연계 독서교육은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된 독서 지도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 학과 진로와 직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추진되고 있다.

첫째, 수업 시간 중 5~10분 책 읽기(교과서, PPT, 학습자료 등) 활동을 실시하여 독서 습관을 기르고 독서 토론에 적극적인 학생을 우선적으로 Why&How 학습 동기 유발 표창을 시상한다. 또한 창의인성캠프 소논문 발표대회(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를 개최한다.

둘째, 교과협의회별로 학생 필독 도서 10권 이상을 선정하여 지도하고, 교과 관련 독후활동 지도와 학기별 1개 이상 생활기록부의 독서 활동 상황에 필수적으로 기록한다. 뿐만 아니라 독서교육지원 홈페이지를 활용하고, 다독자와 다독학급을 선정하여 표창하는 독서인증제를 실시한다.

셋째, 국어과에서는 독서록 양식을 제작하여 보급하고 연중 활용 지도, 독서 골든벨 교내 대회(예선, 본선) 실시 및 학교대표 지도, 교내 독후감 쓰기 대회와 장애 이해도서 독후감 쓰기 대회, 국토사랑 문집 전시회와 문학제, 국토사랑 문학캠프와 논술, 비평문 발표대회, 배려의 날 체험수기 공모전 등을 실시한다.

넷째, 사회과에서는 독도 지리, 역사, 문화 중심 골든벨 대회, 사회과학 서적과 신문 사설 주제를 통한 '디베이트' 대회, 역사-지리 통합 교과 캠프, 지리 독후감 쓰기 대회, 역사 골든벨 대회와 우리 역사 바로 알기 대회 등을 운영한다.

다섯째, 과학과에서는 과학 도서 독후감 쓰기 대회와 탐구 토론대회를 실시하고, 영어과에서는 5분 영어 독서 시간 운영, 영어 독서 캠프와 에세이 대회, 국토 사랑 영어 에세이 쓰기 대회, 영어 독서이력노트 쓰기, 영어 독서 다독왕 선발, 영어 교과서 외우기, 영어 명문 암송, 명시 암송 대회 등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진로 영역에서는 진로 독후감 쓰기 대회와 꿈 발표 대회, 자기소개서 쓰기 대회(1, 2학년)를 개최한다.

이와 같은 교과 연계 독서교육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학과와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있다. 또한 교과 간 협력을 통한 융합적 사고력 향상과 독서를 통한 문제해결력 및 창의성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3.2.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독서교육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독서교육은 다음과 같다""
자투리 독서 시간 운영(아침 15분, 점심 및 저녁 시간)하여 전교생 '행복한 독서 시간'을 매주 금요일 7교시에 운영한다"" 이를 통해 독서에 대한 동기 유발과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연중 도서실을 개방하여 도서, 정기 간행물, 신문과의 접근성과 친근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언제든 독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다""

학년부장 책임하에 3월과 6월 전국학력평가 국어영역 7등급 이하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책임지도를 한다"" 기초학력 부진 학생들에게는 또래 멘토를 지정하여 1:1 독서 활동을 제공하여 개별 지도하고 있다""

기본 및 심화 단계로 교과별 필독 도서를 선정하여 독서를 지도하고 있다"" 또한 3년간 최소 100권의 책 읽기와 매일 3개 신문 사설 정독하도록 권장한다""

교과 수행평가에 독서 활동 상황을 반영하도록 권장하여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인다"" 기초학력 부진 학생들에게는 중학생용 서적을 활용하여 지도한다""

이와 같은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기초학력 향상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자 한다""이어서 학교 중점 독서교육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One School One Book, One Class One Book 운동을 통해 학교 공동체 및 학급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 연중 독서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학교 전체에서 '시로 쓰는 한국 근대사 1, 2'를 함께 읽고 저자 초청 강연 및 사인회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각 학급별로 2~3부씩 도서를 확보하여 담임교사의 지도하에 순번대로 읽기 활동을 전개한다""

교과 연계 진로 독서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융합형 독서교육을 실시한다"" 각 과목별로 단원별, 시기별 적합 도서를 3~5권 선정하여 수업 시간에 관련 도서에 대한 토론과 독후활동에 참여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교과와 진로를 연결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이처럼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 기초학력 향상, 창의성 및 인성 함양, 진로 설계 등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1.3.3. 학교 중점 독서교육

학교 중점 독서교육은 One School One Book, One Class One Book 운동을 통해 학교 공동체와 학급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 연중 독서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성숙한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One School One Book 운동에서는 '시로 쓰는 한국 근대사 1, 2'(신현수 저)를 선정하여 저자 초청 강연 및 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One Class One Book 운동에서는 학급별로 2~3부씩 도서를 확보하여 담임교사의 확인하에 학생들이 순번대로 읽고 독후록을 작성하게 하며, 2학기 11월경에는 학급 단위의 독서토론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러한 One School One Book, One Class One Book 운동을 통해 학생들 간의 신뢰감이 증진되고 학생들의 생활기록부에 정성적·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근거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급 단위 특색사업으로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아울러 교과 연계 진로 독서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융합형 독서교육을 통해 독서 능력을 신장시키고 진로와 연계된 독서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올바른 진로 설계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각 과목별로 단원별, 시기별 적합 도서 3~5권을 선정하여 수업 시간에 관련 도서에 대한 토론과 독후활동에 참여하게 하고, 독서 활동이 교과와 진로를 연결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사는 중립적인 조언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One School One Book, One Class One Book 운동과 교과 연계 진로 독서 운영계획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과 창의력 및 인성을 함양하고자 한다.학교 중점 독서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독서 활동과 공동체 의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되고 있다. One School One Book, One Class One Book 운동은 학교와 학급 단위에서 동일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 간의 유대감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