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관련 회사의 지원동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최초 생성일 2024.09.30
6,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애견관련 회사의 지원동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기업현황
1.1.1. 회사개요
1.1.2. 창업동기 및 사업기대 효과
1.2. 경영진현황 및 자금투자현황
1.2.1. 경영진구성
1.2.2. 자금조달계획

2. 시장조사 및 분석
2.1. 설문조사 및 분석
2.1.1. 설문조사지
2.1.2. 분석내용
2.2. 국내 애견 산업현황
2.3. 차별성
2.4. 타당성
2.5. 마케팅전략

3. 사업계획
3.1. 점포계획
3.1.1. 외부인테리어
3.1.2. 내부인테리어
3.2. 재무계획
3.2.1. 투자비용
3.2.2. 투자상세내역

4. 재무 및 수익 분석
4.1. 월 매출액 및 순이익
4.2. 추정재무계획

5. 사업 전망

본문내용

1. 서론
1.1. 기업현황
1.1.1. 회사개요

국내애견, 애완 동물 및 미용 등 전문점으로 기존 애견 SHOP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현대화(선진국형 도입)된 시설 및 유통 시스템으로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 최첨단 신세대애견, 애완 동물 SHOP 개념의 페트숍(PETSHOP) 전문점이다.


1.1.2. 창업동기 및 사업기대 효과

한-일 월드컵 개최에 즈음하여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각 언론 매체를 통해 고정 프로그램으로 소개되고 있는 현재의 애완동물 관련 각종 프로그램은, 이제는 가정에서 애완동물 한 두마리쯤 입양하는 것을 당연한 사회문화 현상으로 인식되게 유도하고 있어 기본적인 시장 확대력에 그 폭발성을 더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결과로 많은 창업관련 전문가들은, 지금이 애견 분양 및 용품판매위주의 애견숍을 창업하기에는 최적의 시기로 판단하고 있다. 또한 문화의 유입에 따른 시장의 규모를 예측할 경우 펫관련 사업은 향후 10~15년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계별로는 2002년~2005년은 애견 분양위주의 수요가 시장을 주도하고, 2006년~2008년은 용품 판매위주의 수요가 시장을 주도하며, 2009년~2012년은 애견 미용 및 호텔 등의 서비스 수요가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13년 이후에는 현재의 틈새사업 아이템인 애견 카페, 포토샵 등이 애견수요의 확대에 따라 보편적 아이템으로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결론적으로, 애견관련산업 시장은 현재의 6~7,000억 시장에서 10여년의 발전을 거쳐 5~6조원 규모의 대형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금 이 시점이 애견숍 창업의 최적기라고 할 수 있다.


1.2. 경영진현황 및 자금투자현황
1.2.1. 경영진구성

경영진구성은 총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이사 000, 회계담당 000, 마케팅담당 000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이사 000은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며, 삼성생명에서 3년간의 근무 경력을 갖고 있다.

회계담당 000은 회계 및 인사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건설업체에서 2년간의 근무 경력과 근로학생 2년 경력을 가지고 있다.

마케팅담당 000은 홍보 및 거래처 관리업무를 담당하며, 서비스업종에서 6개월의 경력과 근로학생 2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1.2.2. 자금조달계획

자금조달계획은 개인투자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이사 000, 회계담당 000, 마케팅담당 000 세 명이 각각 2,000만 원씩 총 6,000만 원을 개인투자를 통해 조달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는 총 자금 중 33.3%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이처럼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 출자로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것은 애완견 산업이 유망한 시장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애견 산업 규모가 연간 7,000억 원 수준이며, 향후 10년 내 5-6조 원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애완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관련 지출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사업 전망이 밝은 편이다.

따라서 개인 투자자들이 총 자금의 3분의 1 이상을 출자하는 것은 애완견 카페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2. 시장조사 및 분석
2.1. 설문조사 및 분석
2.1.1. 설문조사지

조사자가 안녕하십니까라고 인사하며 설문조사의 목적과 취지를 서술하고 있다. 이 설문조사는 애완견전문숍 이용상태에 관한 연구로, 애완견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애완견 구입과 관리에 관한 의견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애완견을 키워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애완견 관리와 관련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생각을 조사하여, 애완견전문숍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것이 설문조사의 목적이다. 조사자는 응...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