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으로 광고하다

  • 1
  • 2
  • 3
  • 4
  • 5
>

상세정보

소개글

"인문학으로 광고하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1.1.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1.2.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그 핵심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1.2.1. 창의성과 인문학
1.2.2. 인문학적 창의성의 특징
1.3. 우리 일상생활에서 보는 인문학의 힘
1.4. 개인적인 시각에서 보는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1.5.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1.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1.1.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이 책 『인문학으로 광고하다』는 창의성에 관한 책이다. 이 책은 창의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서 광고라는 도구를 이용한다. 저자가 만든 가치 중심적인 광고는 창의성의 비밀은 인문학적 소양에 있다고 말한다. 깊이 있는 생각을 담은 광고로 소통하는 남자, 박웅현을 만나본다.

전 세계적으로 창의성에 대한 요구는 날로 커지고 있다. 그렇다면 창의성이란 과연 무엇인가. 미하이 칙센트미하이는 '창의성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창의성은 어디에 있는가'로 바꾸어보자고 제안했다. 그리고 '창의성은 창조적인 개인이 활동하는, 특정 전문 분야의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성과물에서 찾을 수 있다'고 답했다. 즉, 창의성의 실체를 느끼려면 그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창의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결과물을 살펴봐야 한다는 뜻이다.

이 책에서는 그 구체적인 결과물로 박웅현 ECD가 만든 광고에 주목한다. 한국 사회나 광고업계에서 창의적이라고 인정받은 그의 성공적인 광고물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창의성과 소통의 기술'을 강창래가 인터뷰하여 밝혀낸다. 이는 우리 사회에서 소통되었던 창작물을 살펴봄으로써 창의성의 실체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1.2.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그 핵심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1.2.1. 창의성과 인문학

창의성과 인문학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문학은 인간을 연구하는 학문이며, 그 지향점은 지켜야 할 가치를 찾는 것이다. 따라서 인문학적이라는 말은 '인간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가치지향적'이라는 뜻이 된다.

인문학적 소양은 창의성의 밑바탕이 된다. 인문학은 새로운 시각과 통찰을 가능하게 하며, 기존...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