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온라인과 오프라인 광고 성공 사례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광고의 개념과 특성
2.1. 광고의 정의
2.2. 광고의 목적
2.3. 광고의 영향
3. 온라인 광고
3.1. 온라인 광고의 개념
3.2. 온라인 광고의 특성
3.3. 온라인 광고 성공사례
4. 오프라인 광고
4.1. 오프라인 광고의 개념
4.2. 오프라인 광고의 특성
4.3. 오프라인 광고 성공사례
5. 결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광고는 광고와 마주치는 관객의 태도를 바꾸기 위해 언론을 통해 일방적으로 소통하는 명시적 광고주의 행위이다. "광고"라는 한자는 문자 그대로 "광고를 널리 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광고는 20세기 사회를 상징하는 현상 중 하나이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오래되었고 글자가 만들어졌던 거의 시간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또한, 동서양과 관계없이 당시 사회발전 상태에 따른 광고활동을 찾을 수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많은 광고 중에서 '인터넷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에 대해서 정리하고자 한다.
2. 광고의 개념과 특성
2.1. 광고의 정의
광고란 "광고주가 영리의 목적으로 자사의 제품,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 행위"이다. 즉, 광고는 기업이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대중에게 알리고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실행하는 일방향적인 의사전달 활동을 의미한다. 이러한 광고는 20세기 사회를 상징하는 주요한 현상 중 하나로, 그 기원은 매우 오래되어 문자가 생겨나던 시기부터 존재해왔다. 또한 동서양을 막론하고 당시 사회의 발전 단계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광고 활동을 찾아볼 수 있다.
2.2. 광고의 목적
광고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자사와 제품을 알릴 수 있다. 회사의 제품 사용과 함께 제품에 대한 정보, 설명, 가격에 대한 정보를 일반 대중에게 알릴 수 있다""
둘째, 제공된 제품을 구매하도록 소비자들을 설득할 수 있다""
셋째, 회사의 브랜드를 유지해 소비자의 기억 속에 남을 수 있다""
넷째, 부가가치로 회사가 작업하는 제품에 대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다섯째, 광고는 한 명의 회원이나 팀 구성원 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도구이다. 때로는 광고를 실시하는...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인터넷광고 (매일경제, 매경닷컴)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옴니채널 마케팅의 구심점, 네이버DA 활용 전략,
https://displayad.naver.com/stories/20
전우성,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수많은 이름 중에 단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법), 책읽는수요일, 2021.10.27.
이정기, 온라인 광고 이슈 2022, 커뮤니케이션북스, 2022.07.05.
김병희 외 4명, 디지털 시대의 광고학 신론, 학지사, 2021.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