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성공한 온라인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 사례 및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광고
2.1. 광고의 개념 및 특성
2.2. 광고의 목적
3. 온라인 광고(인터넷 광고)
3.1. 온라인 광고의 개념
3.2. 온라인 광고의 특성
3.3. 온라인 광고 성공 사례
4. 오프라인 광고(4대 매체)
4.1. 오프라인 광고의 개념
4.2. 오프라인 광고의 특성
4.3. 오프라인 광고 성공 사례
5. 온라인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 비교
6. 결론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광고는 사람들의 소비 생활에 완전하게 융화되어 있다. 소비자는 눈을 뜰 때부터 감을 때까지 광고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다. 많은 소비자들은 광고에 익숙해져 있는데 광고는 경쟁의 대상이며, 자유경제시장 내에서 상징이기도 하다. 광고는 대량생산을 촉진시켰고 인구 증가, 도시집중 현상 등을 형성시키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들의 가치관, 행동 규범 등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따라서 오늘날 기업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적인 행동이며 마케팅 의사전달의 기능을 담당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온라인 광고(인터넷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4대 매체) 광고 중에 성공(효과)한 광고에 대해 조사하고 이유를 설명해 보고자 한다.
2. 광고
2.1. 광고의 개념 및 특성
광고는 "광고주가 비인적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설득하며 상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광고의 개념 및 특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광고는 광고주가 영리의 목적으로 자사, 상품, 서비스에 대해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나 그 밖의 사람에게 널리 알리거나 제시하는 것이다. 광고주는 비인적 매체를 활용하여 소비자들과 일방향적으로 소통한다.
둘째, 광고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실시간 서비스를 통하여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쇄매체나 방송매체를 이용하는 경우와 비교할 때 정보를 갱신하거나 수정하기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셋째, 광고는 고객 데이터베이스 및 프로파일 분석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광고가 가능하다. 쌍방향 정보 전달을 통해 고객의 반응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넷째, 광고를 통해 기업은 자사와 제품을 알릴 수 있고, 제품 구매를 유도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이처...
참고 자료
전우성,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수많은 이름 중에 단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법), 책읽는수요일, 2021.10.27.
이정기, 온라인 광고 이슈 2022, 커뮤니케이션북스, 2022.07.05.
김병희 외 4명, 디지털 시대의 광고학 신론, 학지사, 2021.02.10.
[네이버 지식백과] 인터넷광고 (매일경제, 매경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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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isplayad.naver.com/stories/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