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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서 밀러와 작품 세계
1.1. 아서 밀러의 생애
아서 밀러(Arthur Miller 1915년 10월 17일 - 2005년 2월 10일)는 미국의 극작가로, 뉴욕에서 출생하였다. 그는 사업가인 아버지와 독서를 좋아하던 어머니 사이에서 유대인 가정의 3남매 중 둘째로 태어났다.
밀러는 고등학교 시절 약간의 문제아였지만, 이후 미시간 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하고 극작에 전념하게 된다. 그의 극작 생활은 순탄치만은 않았는데, 최초로 브로드웨이에서 상연된 작품 《행운의 사내(1944)》가 실패로 끝났던 것이다. 하지만 이후 《초점(焦點;1945)》이라는 소설을 발표하고 《모두 내 아들 (1945)》을 쓰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특히 《세일즈맨의 죽음(1949)》은 비평가의 극찬을 받으며 풀리처 상까지 수상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T. 윌리엄스와 함께 전후 미국 연극계의 주요 인물로 떠오르게 된다. 그러나 1956년 마릴린 먼로와의 결혼으로 잠시 작품 활동이 주춤했다가, 이후 영화 시나리오 작업과 평론가로 활약하며 작품 세계를 이어나간다.
밀러의 작품 세계는 주로 미국인의 보편적 비극적 삶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데, 이는 그 자신이 경험한 전쟁과 경제 공황의 영향 탓으로 보인다. 또한 그는 사회주의자이자 도덕주의자로 평가받는데, 이는 그의 작품 속에 나타나는 자본주의 체제에 대한 비판과 인간 존엄성 회복에 대한 메시지에서 기인한다.
1.2. 아서 밀러의 작품 세계
아서 밀러의 작품 세계는 사회주의적 작가이자 도덕주의자로 평가받는다"" 그는 사회, 정치적 고발의 대안으로 진실 추구와 마녀사냥이 갖는 조작된 역사성을 바로 잡고자 했으며, 가부장제 사회의 남성적 글쓰기에서 나타난 마초 판타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그의 대표작 『시련』에서는 개인과 사회의 갈등, 정의와 진실에 대한 고민, 가부장제와 성차별에 대한 비판 등을 다루었다""
밀러는 사회주의적 작가이자 도덕주의자로 알려져 있다"" 그는 자본주의 경제체제와 산업화가 빚어내는 물질적 성공을 맹신하는 가치관을 비판했으며, 인간성의 회복을 외쳤다"" 또한 개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행위와 결과에 대한 도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밀러의 작품세계는 사회적 사실주의에 기반하여 주로 소시민과 사회의 관계를 거시적으로 다룬다"" 그는 한 개인이 겪는 부당한 박해나 좌절, 죄를 그 개인과 가족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회 구성원 전체의 문제로 확대하여 다루었다"" 이러한 맥락에서 『시련』은 개인과 사회의 갈등, 정의와 진실에 대한 고민, 가부장제와 성차별에 대한 비판을 주요 주제로 다루고 있다""
특히 『시련』에서는 마녀사냥이 갖는 조작된 역사성을 바로잡고자 했다"" 밀러는 이 작품을 통해 당시 미국에서 발생했던 매카시즘의 희생자로서의 아픔과 부끄러움을 고발했다"" 또한 가부장제 사회에서 여성들이 겪었던 억압과 차별의 문제를 부각시켰다""
결과적으로 아서 밀러의 작품세계는 개인과 사회의 갈등, 도덕적 책임, 그리고 가부장제와 성차별에 대한 비판을 핵심 주제로 다루고 있다고 볼 수 있다""
1.3. 밀러가 말하고자 하는 사슬
밀러가 말하고자 하는 사슬은 개인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것이다. 밀러는 자본주의 경제 체제와 산업화가 만연한 사회에서 인간성의 회복을 외치는 작가로, 개인은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행위와 그 결과에 대한 도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자신의 작품에서 한 개인이 겪는 문제가 단지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 전체의 문제로 확대된다고 보았다. 즉, 밀러는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다루면서 사회의 잘못된 가치관에 도전하는 인물들을 통해 개인의 양심과 존엄성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특히 『시련』에서는 마녀사냥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통해 당시 미국 사회의 병리 현상인 매카시즘을 고발하고자 하였다. 밀러는 개인의 비극적 운명을 통해 사회 구성원 전체의 윤리적 문제를 제기하고자 했던 것이다.
이처럼 밀러가 말하고자 한 사슬은 개인과 사회의 관계, 사회의 부조리함에 대한 고발, 그리고 개인의 양심과 존엄성에 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2. 『시련』의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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