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 1
  • 2
  • 3
  • 4
  • 5
  • 6
  • 7
  • 8
>

상세정보

소개글

"신세계프라퍼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이마트 기업 개요
2.1. 주요 연혁
2.2. 사업 구조
2.3. 기업 규모 및 정보

3. ㈜이마트 2020년 접근성
3.1. 광고
3.2. 국내 매장 현황
3.3. 오픈 예정 매장
3.4. 히트 상품

4. ㈜이마트 사명과 비전

5. ㈜이마트 SWOT 분석

6. 기업가 정신과 창의적 사고
6.1. 창업 기업가의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 분석
6.2. 케어닥 SWOT 분석

7. 쇼핑의 엔터테인먼트화
7.1. 신세계 백화점 전략
7.2. 이베이 코리아 사례
7.3. 미래 소매 동향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이마트는 1993년 국내 최초의 대형 할인점 매장을 오픈하며 대형 유통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이마트는 단순한 대형 마트를 넘어 온라인몰, 트레이더스, 펫샵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며 시대에 맞는 변화와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과 몽골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본 레포트에서는 ㈜이마트의 기업 개요와 2020년 접근성, 사명과 비전, SWOT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마트가 어떻게 성장해 왔고 현재의 위치는 어떠한지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기업가 정신과 창의적 사고, 쇼핑의 엔터테인먼트화 등 관련 주제에 대해서도 함께 분석하고자 한다.


2. ㈜이마트 기업 개요
2.1. 주요 연혁

㈜이마트의 주요 연혁은 다음과 같다.

1993년 11월 이마트 1호점 창동점을 오픈하며 국내 최초의 할인점 사업을 시작하였다. 1999년 12월에는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2002년 12월에는 이마트 50호점 강릉점을 오픈하였다. 2004년 8월에는 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을 오픈하였고, 2005년 6월에는 누적 고객 10억 명을 돌파하였다.

2006년 5월에는 월마트 코리아를 인수하여 국내 점포를 100개 이상으로 확대하였다. 2010년 11월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몰리스펫샵 구성점을 오픈하였다. 2011년 5월에는 ㈜신세계와 분할하여 ㈜이마트로 신규 법인이 출범하면서 새로운 CI를 런칭하였다. 2014년 12월에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2.2. 사업 구조

㈜이마트의 사업 구조는 크게 할인점 이마트와 온라인몰인 이마트몰, EDLP Discount Store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나뉜다"" 이마트는 1993년 국내 최초 할인점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06년 월마트 코리아를 인수하여 100개 이상의 국내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과 몽골에 점포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마트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추어 반려동물 원스톱 멀티숍몰리스펫샵, 영국 1위 헬스&뷰티 브랜드 부츠, 체험 테마형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등의 새로운 카테고리 킬러형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2.3. 기업 규모 및 정보

기업 규모 및 정보에 따르면, ㈜이마트는 1993년 11월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 할인점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다. 이후 2006년 월마트 코리아를 인수하면서 국내 점포를 100개 이상으로 확대하였고, 2023년까지 국내 점포를 200개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과 몽골에 점포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마트의 사업 영역은 할인점 이마트, 온라인몰 이마트몰, EDLP Discount Store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으로 나뉘며, 반려동물 원스톱 멀티숍 몰리스펫샵, 영국 1위 헬스&뷰티 브랜드 부츠, 체험 테마형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등 새로운 카테고리의 전문점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의 기본 정보를 살펴보면,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산업은 대형마트이며, 직원 수는 25,779명, 자본금은 1,393억 7천만원, 매출액은 13조 1천억원 수준이다. 대표이사는 강희석이며,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emartcompany.com, 주요 계열사로는 ㈜신세계푸드,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약 40개 계열사가 있다.

이와 같이 ㈜이마트는 국내 최초 할인점으로 시작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현재 대형마트, 온라인몰, 전문점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대기업 그룹으로 자리잡았다고 볼 수 있다.


3. ㈜이마트 2020년 접근성
3.1. 광고

㈜이마트의 2020년 광고 전략은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첫째, 행사상품 광고를 통해 가격할인 행사를 적극적으로 알렸다. 이는 이마트의 주력 상품군인 식료품과 생필품의 가격 경쟁력을 부각시키려는 노력으로 볼 수 있다. 전단지를 통해 주요 행사상품과 할인율을 보여주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둘째, 고객참여형 광고를 진행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였다. 미니언즈 에코백 증정 행사나 모의고사 이벤트와 같이 고객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SN...


참고 자료

박재병, 『시니어 하우징 개발에 대한 고민과 전략』, 시니어 하우징 세미나, 2024
행정안전부, 『2023년 주민등록 인구통계』, 2024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