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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시장을 설명할 때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발생하는 변화를 pc 인터넷 기반과 구조적으로 구분하여 비교하여 미치는 영향을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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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시장을 설명할 때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발생하는 변화를 pc 인터넷 기반과 구조적으로 구분하여 비교하여 미치는 영향을 설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반응형 웹 기술의 이해
1.1. 반응형 웹의 등장 배경과 특징
1.2. 반응형 웹의 주요 기술
1.2.1. CSS3 미디어 쿼리
1.2.2. 반응형 이미지
1.2.3. 반응형 그리드
1.3. 반응형 웹 레이아웃 유형
1.3.1. Mosltly Fluid 레이아웃
1.3.2. Column Drop 레이아웃
1.3.3. Layout Shifter 레이아웃
1.3.4. Tiny Tweaks 레이아웃
1.3.5. Off Canvas 레이아웃

2. LG전자 모바일사업부 현황 분석
2.1. 기업이 속해있는 산업의 개요
2.2. 주요 경쟁자 소개
2.2.1. 삼성전자
2.2.2. HTC
2.2.3. 모토로라
2.3. LG전자 모바일사업부의 전략적 제휴 실패
2.4. 모바일 산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조건
2.5. 산업구조적 환경과 글로벌 경쟁전략 분석
2.5.1. 마이클포터의 다이아몬드 분석
2.5.2. IR-GRID 분석

3. MZ세대 특성과 마케팅
3.1. MZ세대의 정의 및 현황
3.2. MZ세대의 미디어 이용 특성
3.3. MZ세대 타겟 마케팅 사례
3.3.1. 콘텐츠 산업의 변화
3.3.2. 틱톡의 사례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반응형 웹 기술의 이해
1.1. 반응형 웹의 등장 배경과 특징

웹 3.0 시대에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등장으로 다양한 해상도로 만들어진 웹 레이아웃과 콘텐츠의 문제를 '반응형 웹'이라는 기술로 해결할 수 있다. 데스크톱 PC에서만 접속하던 웹페이지가 이제는 모바일로 접속할 수 있게 되었지만, 모바일로 본 웹페이지의 내용이 줄어들거나 제대로 된 정보가 전달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것이 반응형 웹이다.

반응형 웹은 화면 크기가 다른 기기(데스크톱 PC, 태블릿, 스마트폰)별로 최적화된 사이트를 구현하기 위한 생산 방식이다. 반응형 웹은 하나의 소스로 모든 디바이스 타겟의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는 페이지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각 장치에 대해 여러 개의 소스를 생성할 필요가 없으며, 변경 시에도 편집할 수 있는 HTML 파일은 하나 뿐이다. 또한 새로운 장치가 나타날 때 별도의 HTML 파일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각 페이지는 하나의 HTML로 생성되므로 웹 주소는 하나만 있다. 주소가 하나라는 것은 어디에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반응형 웹은 제작자가 아닌 사용자 중심의 화면 크기를 기준으로 표시하기 때문에 새로운 기기가 등장하더라도 웹사이트를 변경하거나 제작할 필요가 없다. 또한 반응형 웹은 사이트 스위칭을 계단식 스타일시트 CSS3로 구축하므로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언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반응형 웹사이트는 CSS3만을 이용해 만든 웹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대응하지 않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서도 멀티 디바이스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반응형 웹은 장치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비싼 비용과 복잡한 유지관리 없이도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2. 반응형 웹의 주요 기술
1.2.1. CSS3 미디어 쿼리

CSS3 미디어 쿼리는 반응형 웹의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이다"" CSS2에서 단순한 형태로만 사용되었지만, CSS3 이후로 다양한 속성에 기반한 핵심 기술로 사용되어 왔다"" 미디어 쿼리는 2012년 6월에 권고안이 제안된 후 2016년 11월 현재 진행 중인 레벨 4 프로젝트이다(W3C Working Draft, 2016)""

CSS3 미디어 쿼리의 주요 속성은 다음과 같다"" 대부분의 웹 서비스는 수평 해상도인 너비와 장치 전체 해상도인 장치 너비를 포함하여 다양한 속성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미디어 쿼리 형식은 다음과 같다"" ""@media only all and ( media_property: value ) {style}"""

주요 속성으로는 width, height, device-width, device-height, color, color-index, resolution, orientation, aspect-ratio, device-aspect-ratio, grid, monochrome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기의 해상도, 화면 비율, 방향 등을 고려하여 반응형 웹 페이지를 구현할 수 있다""


1.2.2. 반응형 이미지

반응형 이미지는 웹 사이트에 제공된 이미지를 픽셀(px)과 같은 고정된 크기로 설정하지 않고 웹의 크기나 해상도에 따라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이다. 단순히 이미지 크기를 조정하는 것만으로는 원본 이미지의 용량이 크면 스마트 기기에서 접속할 때 페이지 로딩 속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반응형 이미지는 웹 페이지에서 이미지의 크기와 해상도를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반응형 이미지는 CSS3 미디어 쿼리와 결합하여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화면 크기와 해상도에 따라 적절한 이미지 크기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


1.2.3. 반응형 그리드

반응형 그리드는 웹 페이지의 주요 구성요소(예: 헤더, 탐색, 기본 콘텐츠 및 하위 콘텐츠)를 픽셀 단위로 고정하는 대신 웹 페이지의 상대적인 비율을 사용하여 웹 페이지를 만드는 방식이다. 반응형 그리드는 CSS3 미디어 쿼리 및 반응형 이미지와 결합하여 각 장치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제공할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의 기본 레이아웃은 Wroblewski(2011)에 의해 5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었다. 반응형 웹 기술을 웹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요소 간 상대 백분율(%)을 사용하여 각 장치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반응형 그리드는 웹 브라우저의 크기에 따라 제공되는 콘텐츠의 폭을 유연하게 수정하는 Mosltly Fluid 레이아웃, 콘텐츠의 중요도에 따라 배열을 균일하게 하단으로 이동하는 Column Drop 레이아웃, 웹 브라우저의 각 크기에 대해 미리 정해진 내용과 위치에 따라 적합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Layout Shifter 레이아웃, 글꼴 크기나 이미지 크기를 미세 조정하여 콘텐츠를 제공하는 Tiny Tweaks 레이아웃, 모든 열이 왼쪽과 오른쪽으로 수직으로 정렬되는 Off Canvas 레이아웃 등이 있다. 이러한 다양한 반응형 웹 레이아웃을 적절히 활용하면 웹 서비스에 효과적으로 반응형 웹을 구현할 수 있다."이다.


1.3. 반응형 웹 레이아웃 유형
1.3.1. Mosltly Fluid 레이아웃

유동형 레이아웃인 Mosltly Fluid 레이아웃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로, 웹 브라우저의 크기에 따라 제공되는 콘텐츠의 폭을 유연하게 수정한다. 데스크톱 PC와 스마트패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웹브라우저의 화면이 커서 모든 콘텐츠가 한 창에 표시되며 좌우 여백이 있다. 다만 태블릿 PC처럼 웹브라우저 크기가 줄어들면 좌우 여백을 없애고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경우 화면이 작아 다른 기기에 한 번에 표시되는 콘텐츠를 칼럼으로 활용한다. 이 레이아웃은 스마트폰을 다른 장치, 즉 작은 화면과 큰 화면을 구분하는 하나의 중단점만 설정하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소스 코드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동일한 설계가 여러 기기에서 반복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관점에서 지루해질 수 있다.


1.3.2. Column Drop 레이아웃

Column Drop 레이아웃은 하단 이동형 레이아웃이다. 데스크톱 PC처럼 웹브라우저가 크면 가로형 콘텐츠로 구성된 배열을 사용하고, 스마트패드나 스마트폰처럼 웹브라우저가 작아지면 콘텐츠의 중요도에 따라 배열을 균일하게 하단으로 이동하는 구현 방식이다. 여러 열로 구성된 포털 사이트의 웹 서비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다.

이와 같은 Column Drop 레이아웃은 데스크톱 PC의 경우 가로형 콘텐츠로 구성된 배열을 사용하지만, 스마트패드나 스마트폰과 같이 웹브라우저의 크기가 작아지면 콘텐츠의 중요도에 따라 균일하게 하단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취한다. 이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작은 화면에서도 중요한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처럼...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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