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부산시립예술단 온라인 홍보 강화 전략
1.1. 부산시립예술단 SNS 차별성 확보
1.1.1. 심층적 홍보콘텐츠 소재 및 아이디어 구축
현재 부산시립예술단 SNS 채널은 부산문화회관 SNS 채널과 유사한 공연 정보만을 반복적으로 게시하고 있어, 부산시립예술단만의 차별성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홍보 콘텐츠 소재와 아이디어 발굴이 필요하다.
우선 주기적인 스텝 회의와 연습실 참관을 통해 다양한 홍보 소재와 아이디어를 구축할 계획이다. 부산문화회관 SNS에서는 단순 공연 정보만을 접할 수 있었다면, 부산시립예술단 SNS에서는 공연의 과정과 뒷이야기를 깊이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심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차별성을 두고자 한다. 예를 들어 예술감독, 연출가, 단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공연 제작 과정과 작품 의도를 상세히 소개하고, 연습장면과 프레스 리허설 현장 영상을 활용하는 등 공연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것이다.
또한 '0000 스타만들기 프로젝트'와 같은 특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단원별 팬층을 구축할 수 있는 심층 콘텐츠도 기획할 예정이다. 단원에 대한 관심과 팬층을 확보함으로써 시립예술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기존 부산문화회관 SNS에서 제공되지 않았던 심화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작함으로써, 부산시립예술단만의 차별화된 온라인 홍보 채널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1.2. 공연 메이킹 필름영상, 스케치 영상 제작
부산시립예술단은 공연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와 내부 모습을 보여주는 공연 메이킹 필름영상과 스케치 영상을 제작하여 SNS 채널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부산시립예술단의 공연을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차별화된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
구체적인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예술감독, 연출가, 단원들과의 사전 회의를 통해 인터뷰 원고를 작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실전 인터뷰를 진행하고, 연습장면과 프레스 리허설 장면 등 다양한 영상을 촬영한다. 이 영상 자료에 자막을 삽입하고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하여 최종적으로 편집 작업을 완성한다.
이렇게 제작된 공연 메이킹 필름영상과 스케치 영상은 부산시립예술단이 공연과 관련하여 진행하고 있는 역할과 노력을 가시화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부산문화회관 SNS에서는 공연 정보를 접했다면, 부산시립예술단 SNS에서는 공연의 내부 모습과 과정을 깊이 있게 알 수 있도록 하여 차별화된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1.3. 0000 스타만들기 프로젝트 단원 특화 홍보콘텐츠 기획 및 제작
0000 스타만들기 프로젝트의 경우 각 단원별로 팬층을 만들 수 있는 단원 깊이 알기 시리즈물을 제작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카드뉴스, 개별 인터뷰 영상, 단원 브이로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부산시립예술단의 단원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단원들의 개성과 매력을 부각시켜 관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1.4. 실시간 사진촬영을 통한 적시성 있는 홍보 소식 전달
실시간 사진촬영을 통한 적시성 있는 홍보 소식 전달이다. 부산시립예술단은 연습장면, 프레스 리허설, 각종 행사, 공연실황 등을 실시간으로 사진 촬영한다. 촬영한 사진은 라이트룸 보정 작업을 거친 후 공연 종료 2시간 이내에 SNS 매체에 업로드하여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적시성 있는 홍보 소식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