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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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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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새로운 사업 시작의 이점
1.1. 사업이 처음이면 지식창업을 추천하는 이유
1.2. 브랜딩의 정의와 중요성
1.3. 온라인 세일즈 빌드업 5단계

2. 특이한 마케팅 전략
2.1. 최악의 시설을 자랑한 호텔
2.2. Flawsome marketing(유결점마케팅)

3. 성공 사례 분석
3.1. 초고속 사업 성공비법 5가지
3.2. 스티븐 잡스가 애플을 세계 1위로 만든 이유
3.3. 레드오션에서도 독보적으로 성공하는 비장의 무기
3.4. 성장하는 브랜드의 특징

4.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4.1. 모든 온라인 쇼핑 구매 관리
4.2. 일인분 배송 서비스
4.3. 미술 작품 소개 및 경매 사이트
4.4. 생활 체육 리그 운영
4.5. 좋은 소식 게시판
4.6. 작사 연계 프로그램
4.7. 축하해 꽃 배달 서비스
4.8. 말벅지 프로젝트
4.9. 택배 개인 보관함
4.10. 표고 배지 봉투

본문내용

1. 새로운 사업 시작의 이점
1.1. 사업이 처음이면 지식창업을 추천하는 이유

사업이 처음이면 지식창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지식창업을 통해 응원해주는 소중한 인연들을 만들 수 있다. 디지털 세상에서는 한계가 없어서 별의별 사람들을 만나기도 하지만, 나를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귀중한 관계들도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인연들은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개인의 자산이자 경쟁력이 된다.

둘째, 지식창업을 통해 자동 수익을 만들 수 있다. 질 좋은 상품을 만들어 놓고 마케팅을 잘 하면 자동으로 수익이 발생한다. 처음에는 가내수공업 형태가 필요하지만, 점차 레버리지가 증가하면서 자동 수익의 비율이 높아진다.

셋째, 지식창업은 퀘스트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큰 재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고객들의 피드백을 얻어가는 과정이 모두 의미 있고 보람차다. 특히 누군가를 도와주는 것만큼 재미있는 일은 없다.

이처럼 지식창업은 사업 초보자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응원해주는 인연을 얻고, 자동 수익을 창출하며, 큰 보람과 재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할 만한 것이다.


1.2. 브랜딩의 정의와 중요성

브랜딩이란 "브랜드를 형성 혹은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브랜딩은 남들과 확연하게 구분될 수 있는 것들을 정의해 나가는 과정이다. 하지만 이것은 반쪽짜리 정의에 그친다. 브랜드를 만드는 내부입장만 고려했기 때문에 외부입장인 고객 관점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온전한 브랜딩의 정의는 "우리 내부고객(팀원 또는 개인)이 정립한 브랜드의 정체성과 외부고객이 인식하는 브랜드 간의 간극을 좁히기 위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브랜딩은 내부고객과 함께 해나가는 내부 브랜딩과 외부고객과 소통해나가는 외부브랜딩으로 구분할 수 있다. 물론 이 두 부분의 교집합도 존재하지만, 내부 브랜딩과 외부브랜딩 모두 일관성 있게 이루어져야 한다. 그래야 내·외부고객 서로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 때문이다.

브랜딩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정립하여 기업 내부와 외부의 간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둘째, 경쟁기업과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의 선호도를 높일 수 있다. 셋째, 기업의 이미지와 신뢰도를 향상시켜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넷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고객과의 감성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다섯째, 브랜드 자산 가치를 높임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종합적으로 볼 때, 브랜딩은 기업이 자사의 고유한 정체성을 구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1.3. 온라인 세일즈 빌드업 5단계

온라인 세일즈 빌드업 5단계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이 좋아하는 것으로 먼저 사람을 모은다. 그들이 좋아하고 도움받을 수 있는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어서 노출한다. 조급하게 가지 말아야 한다.

둘째,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그들의 취향에 맞는 문화를 만들어서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이 모이고 집단력이 생겨나게 한다.

셋째, 권위와 신뢰도를 얻는다. 그들에게 먼저 무료로 호의를 베풀고 사례를 만든다. 그런 후에야 세일즈를 하며, 그전에 먼저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 당신 또는 브랜드를 경험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넷째, 정식 론칭 전 프리 론칭 이벤트를 연다. 정식 오픈은 아직 금지하고, 정식 판매가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이를 통해 수정 보완 및 검증 단계를 거친다.

다섯째, 정식 론칭을 배포있게 프리미엄가로 한정 판매한다. 지금까지 잘 왔다면 이미 당신의 권위와 신뢰도는 처음보다 많이 쌓여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5단계를 거치면 조급하게 가지 않고 고객의 신뢰를 얻으며 성공적인 온라인 세일즈를 할 수 있다."


2. 특이한 마케팅 전략
2.1. 최악의 시설을 자랑한 호텔

네덜란드에 있는 한 호텔은 최악의 시설을 자랑하며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다. 이 호텔은 40년간 고객을 실망시켜 왔다고 당당히 밝혔다. 호텔 광고에서는 "커튼을 젖혀봐야 건물에 가려 볼 게 없으니, 전망 좋은 방은 기대하지 마세요."라고 썼다.

그리고 열악한 시설을 자랑한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더럽고, 춥습니다. 직원들은 게으르고요. 엘리베이터는 고장 났습니다."라고 묘사했다. 이 호텔을 방문한 여행객들의 후기 또한 최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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