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광고를 제작해보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광고 및 마케팅 전략
2.1. 광고학 개요
2.2. 기업/조직 광고
2.3. 병원 마케팅
2.3.1. 병원마케팅의 개념
2.3.2. 병원 광고 및 마케팅 방안
3.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광고
3.1. 게임 크리에이터의 현황
3.2. 게임 크리에이터 광고 전략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우리는 하루에도 적게는 몇 개, 많게는 몇 십개 그리고 몇 백개의 광고에 노출되어 살고 있다. 콘텐츠와 미디어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광고는 이제 우리의 삶에서 뗄 수 없는 하나의 콘텐츠가 되었다. 이제는 광고도 단순하게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서비스에만 중점을 두어서 하는 것이 아닌, 적절한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재미, 감동 등의 여러 요소를 넣어야만 소비자의 이목을 이끌 수 있게 되었다. 이렇듯 점차 더 기술이 발전할수록, 그리고 시각 매체의 발전이 더할수록 점점 더 광고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볼 수 있다. 특히나 광고는 하나의 서비스, 그리고 상품에 대해서 상세한 정보를 전하는 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하나의 요소가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대부분 광고를 하고자 하는 주체들은 보통 광고가 자신들이 팔고자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최고의 매체로 생각하고 있다.
2. 광고 및 마케팅 전략
2.1. 광고학 개요
광고학은 기업이나 조직이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기법과 방법론을 다루는 학문이다. 광고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며, 그 목적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고 선호도를 높여 궁극적으로는 판매 증대를 도모하는 것이다. 광고학에서는 이러한 광고의 기획, 제작, 집행에 관한 이론과 실무를 학습한다. 특히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전략의 개발이 핵심이다. 최근에는 디지털 환경의 변화에 따라 온라인 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 새로운 광고 기법들이 주목받고 있다. 따라서 광고학은 기업과 조직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성장하는 데 필수적인 학문 분야라 할 수 있다..
2.2. 기업/조직 광고
기업/조직 광고는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
참고 자료
김봉현 외 2명, 광고학개론, 한경사, 2013
오두범, 전예원, 광고커뮤니케이션 원론, 1985
김원주, 경문사, 광고학개론, 1986
임종현 기자(메디컬리포트),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남다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획이 관건”, 2019-08-30, https://www.medicalreport.kr/news/articleView.html?idxno=199176
정민영 대표(메디코리아), “메디코리아, 의사들이 꼭 알아야 할 병원마케팅 핵심전략 7가지 공개”, 뉴스와이어, 2021-04-13,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21408
정혜연,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리즈앤북, 2016
https://ko.wikipedia.org/wiki/광고, 광고, 위키백과
https://namu.wiki/w/유투브_크리에이터, 유투브 크리에이터,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