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쿠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상세정보

소개글

"무료쿠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2.1.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
2.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9가지 판촉기법
2.2.1. 쿠폰
2.2.2. 제품 샘플링
2.2.3. 현금 리베이트
2.2.4. 무료 평가판
2.2.5. POP(Point-of-Purchase) 디스플레이
2.2.6. 콘테스트 및 경품 행사
2.2.7. 기간 한정 제안
2.2.8. BOGO(Buy One, Get One Free) 제공
2.2.9. GWP(Gift with Purchase)

3. 소비자 대상 판촉 기법의 우수 사례 기업
3.1. McDonald's
3.2. Coca-Cola
3.3. Procter & Gamble
3.4. Amazon

4. 가격지향적 판촉
4.1. 가격할인
4.2. 환불과 상환

5. 비가격지향적 판촉
5.1. 샘플
5.2. 쿠폰
5.3. 프리미엄
5.4. 경연대회와 경품
5.5. 단골고객 프로그램

6. 내가 추천하는 소매점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은 긴박감을 조성하고 고객이 구매하도록 유도하거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기업에서 운영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이 자료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글로벌 기업 중 우수한 사례를 판매 촉진 기법 9가지에 따라 분석한 자료이다.


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2.1.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의 목적은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판촉 기법은 판매 증대, 제품 차별화, 오래된 재고 정리, 신제품 소개, 고객 충성도 구축, 긴박감 조성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기법은 긴박감을 조성하고 고객이 구매하도록 유도하거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고안되었다. 쿠폰, 할인, 제품 샘플 또는 기타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를 늘릴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기법을 사용하여 신규 고객 또는 충성 고객과 같은 고객의 특정 세그먼트를 타겟팅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결국 판매 촉진 기술의 주요 목적은 비즈니스의 판매 및 수익을 늘리는 것이다.

유용한 방법으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것이다. 독특하거나 독점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시장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돋보이게 하고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했을 수 있는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일부 기업에서는 오래된 재고, 이전 버전의 제품을 정리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다. 판촉 기법을 사용하여 긴박감을 조성하고 판촉이 끝나거나 제품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기 전에 고객이 구매하도록 장려할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판매 촉진 기법을 사용하여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는 것으로 보상이나 충성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계속 구매하도록 장려하고 회사에 대한 평생 가치를 높일 수 있다.


2.2.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9가지 판촉기법
2.2.1. 쿠폰

쿠폰은 기업에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를 늘리기 위해 사용하는 인기 있는 판촉 기법이다. 쿠폰은 일반적으로 쿠폰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또는 무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제품을 홍보하거나 오래된 재고를 정리하거나 부진한 기간 동안 단순히 판매를 늘리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기업에서 사용하는 여러 유형의 쿠폰이 있다. 일정 비율 할인 쿠폰, 금액 할인 쿠폰, 하나 사면 하나 무료 (Buy One, Get One Free) 쿠폰, 무료 평가판 쿠폰, 기간 한정 쿠폰 등이 있다.

신문, 잡지, 다이렉트 메일, 이메일, 모바일 앱,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쿠폰을 배포할 수 있다. 쿠폰은 신규 고객이나 충성도 높은 고객과 같은 특정 고객을 타겟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휴일이나 비수기 같은 특정 시간 동안 매출을 늘리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따라서 쿠폰은 기업이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를 늘리며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대중적이고 효과적인 판촉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2.2.2. 제품 샘플링

제품 샘플링은 기업이 잠재 고객에게 제품의 무료 샘플을 제공하는 판촉 기법이다. 고객은 구매하기 전에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으므로 향후 제품 구매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 제품 샘플링은 기업이 신제품을 시장에 소개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기업에서 제품 샘플링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매장 내 샘플링, 다이렉트 메일 샘플링, 온라인 샘플링, 이벤트 샘플링, 방문 샘플링 등이 그 예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제품에 대한 입소문을 일으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고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2.2.3. 현금 리베이트

현금 리베이트는 고객에게 구매 후 현금 환불을 제공하는 판매 촉진 기법의 한 유형이다. 이러한 유형의 프로모션은 고객의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현금 리베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우편 리베이트 방식에서는 고객이 양식을 작성하고 영수증 사본과 함께 우편으로 보내 현금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즉시 환불 방식은 구매 시 현금 또는 고객 계정의 크레딧으로 현금 환불이 제공된다. 온라인 환불 방식은 고객이 양식을 작성하고 영수증 사본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현금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리베이트 카드 방식에서는 고객이 나중에 현금 환불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받는다.

현금 리베이트는 인기 있는 판촉 기법으로 신규 고객이나 충성도 높은 고객과 같은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휴일이나 비수기와 같은 특정 시기에 판매를 늘리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현금 리베이트는 관리하기 복잡할 수 있고, 고객은 환불을 받기까지 일정 기간 기다려야 할 수 있으며, 일부 고객은 환불을 요청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현금 리베이트는 고객의 구매를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강력한 판촉 기법이지만 성공을 보장하려면 적절한 실행과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


2.2.4. 무료 평가판

무료 평가판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면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구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판매 촉진 기법이다.

무료 평가판은 기업이 고객에게 제한된 기간 동안 비용 없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판촉 기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하고 구매하기 전에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무료 평가판은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기업에서 무료 평가판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는 온라인 무료 평가판, 매장 내 무료 체험, 제품 샘플 무료 평가판, 무료 평가판 구독, 무료 평가판 멤버십 등 다양한 방식이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무료 평가판은 기업이 고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하여 판매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전반적으로 무료 평가판은 고객이 구매하...


참고 자료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