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브랜드이미지혹은기업이미지를잘나타내는실제광고물을선택한후그광고에대한장단점을설명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광고물의 선정
2.2. 장점
2.2.1. 광고의 분위기와 문구
2.2.2. 기술 및 이미지 전달
2.3. 단점
2.3.1. 기업 소개의 부족
2.3.2. 부가적 요소의 적절성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기업은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의 이미지 혹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 이렇게 구축된 이미지는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시작하여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특정 이미지가 떠올라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전자 제품 기업인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혁신'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다. 즉, '브랜드 이미지'라는 것은 곧 소비자들이 기업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를 의미하는 것이므로 브랜드 이미지를 잘 구축하여야 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도 생각해볼 수 있다.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소비자들에게 모두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앞서 예를 든 '애플'이라는 기업의 경우에는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하여 '혁신성'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잘 구축할 수 있었다. 하지만, '삼성'이라는 기업도 역시 신제품을 출시할 때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하고 있지만 애플과 같은 '혁신성'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지는 못하기에 브랜드 이미지는 어떻게 구축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닌 어떤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것인가를 먼저 정하고 구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어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할지 정해졌다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지 고민해보아야 할 것이다. 대표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이 '...
참고 자료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446486629083360
https://blog.naver.com/alfmtkfkd22/222257453973
https://blog.naver.com/ktsk10/222123589877
https://play.tvcf.co.kr/897532 HD 현대 활기편
https://play.tvcf.co.kr/899864 HD 현대 친구편
김주호, 광고학개론, 이프레스, 2015
켄 시걸. 2014.미친듯이 심플 (스티브 잡스, 불멸의 경영 무기). 문학동네
iphone12-fumble.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xJh3WIPU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