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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u 광고와 카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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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5.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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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ocu 광고와 카피"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익광고
1.2. 유한킴벌리의 사회지향적 마케팅

2. 본론
2.1. 유한킴벌리 공익광고 사례분석
2.1.1. 개요
2.1.2. 유한킴벌리 공익광고의 역사
2.2.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내외 현황
2.3. 유한킴벌리의 공익광고 성공사례
2.4. 시사점
2.4.1. 광고의 마케팅적 시사점
2.4.2. 사회적 시사점

3. 결론
3.1.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중요성
3.2. 유한킴벌리의 CSV 모델 지향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익광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명성과 브랜드 가치에 도움이 된다. 세계화와 정보기술 혁명, 지식기반 경제, 소비자 및 공급자의 이동 등으로 인해 기업 환경이 기업과 사회, 윤리, 환경적 성과에 민감해졌다. 한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평판, 이미지 제고, 제품의 질 및 성과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기업의 이윤을 가져오는 사회적 책임은 기업이 사회에 이득을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가져야 할 당위성이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의 공익광고 캠페인은 사회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이득을 가져다주는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 중 유한킴벌리는 성공적인 공익광고 캠페인의 사례로 알려져 있으며, 높은 매출과 브랜드 이미지 향상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1.2. 유한킴벌리의 사회지향적 마케팅

유한킴벌리는 대표적인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시행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환경투자를 비용으로 인식하지 않는 환경친화적 기업이다. 이러한 경영체제와 철학을 환경보전으로의 메시지에 담아 공익광고에 녹여냄으로써 소비자에게는 자신의 기업에 대한 호의를 갖도록 할 수 있고 동시에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 이익추구를 하지 않으며 사회성과 공공성, 공익성 등 사회에 대해 져야 할 일정 책임을 도맡는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광고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특히 유한킴벌리는 IMC, 즉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잘 이용했는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광고카피와 나무심기 등의 이벤트 마케팅은 결과적으로 환경보호라는 소비자와의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음을 알려줌으로써 소비자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환경보호에 힘쓰고 있음을 알려주고 동시에 브랜드 애호도를 높이는 결정적 계기가 된다. 유한킴벌리는 광고를 통해 결과적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까지 미치게 되는데 이는 제품정보에 대한 언급 하나 없이 앞서 언급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카피가 담긴 광고를 통해 우리 후손에게까지 맑고 푸른 자연을 물려줘야 한다는 대의를 강조해 인간으로서 품어야 하는 이상적인 감정에 호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유한킴벌리의 숲과 환경을 보호하는 광고는 이를 통해 캠페인을 유도함으로 국민으로하여금 환경이란 다음 세대에 물려주어야 하는 것이라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줬고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시민과 학계, 정부와 기업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으로부터의 동참을 유발하게 했다. 그 뿐만 아니라 학교에 숲을 만듦으로 학생들에게 생명존중의 정신을 키우고 교육방식을 바꿨는데 구체적으로는 1998년부터 ...


참고 자료

공익광고의 정석 김병희(대학교수)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6.05.30
조선닷컴 2017.06.02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CSR, 유한킴벌리'
사이언스타임 2009.11.04. ‘전 세계 휩쓴 ‘신발 한 켤레 마케팅’’
유한킴벌리 공식홈페이지 www.yuhan-kimberly.co.kr
성적소구광고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광고정보센터
성적 소구 광고의 효과, 광고정보센터
선정적, 성차별 광고 난무 유튜브, 규제는 어떻게, 손가영, 미디어오늘, 2019.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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