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에 시작하는 공인중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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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50대에 시작하는 공인중개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50대에 시작하는 공인중개사

2. 직방의 고객 Needs와 기존 부동산중개업과의 차이
2.1. 직방의 고객 Needs 파악
2.2. 직방과 기존 부동산중개업의 차이
2.3. 직방의 전략

3. 직방과 부동산중개업의 협업을 위한 전략
3.1. 직방과 부동산중개업의 경쟁 가능성
3.2. 직방의 전략

4. 직방의 차별화된 경쟁 우위

5. 직방의 린 캔버스와 VPC

6. 직방의 창업성장단계 분석
6.1. 창업성장의 단계
6.2. 직방의 단계

7. 직방의 마케팅 전략
7.1. 직방의 마케팅 전략
7.2. 마케팅 전략의 평가

8. 직방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

9. 직방의 투자 유치
9.1. 투자 시리즈
9.2. 투자 기관

10. 직방의 매출 분석
10.1. 월 손익분기점 매출액
10.2. 손익분기점 달성을 위한 처리 건수
10.3. 월 50,000,000원의 이익을 위한 매출액

11.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50대에 시작하는 공인중개사

50대에 시작하는 공인중개사는 다음과 같다.

50대에 전문 자격증 1종 이상 취득하는 것은 향후 정년까지 계속 근무하기 위해 필요한 일이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경우 취득하는 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므로 50대에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자격증 취득을 통해 현재 회사를 그만두더라도 다른 일에 종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어 정년까지 근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대출 상환을 위해서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소득을 확보해야 한다. 다만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를 그만둘 경우 신속한 구직이 필요하므로 대학 졸업과 무사한 졸업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를 위해 이번 학기 평균 학점 4.0 이상 받는 것이 긴급한 과제이다. 이와 같이 50대에 시작하는 공인중개사는 향후 정년까지의 경제활동을 위한 준비 차원에서 자격증 취득, 학업 성취, 대출 상환 등 다방면에 걸쳐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2. 직방의 고객 Needs와 기존 부동산중개업과의 차이
2.1. 직방의 고객 Needs 파악

직방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했다. 기존 부동산 거래 방식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부동산중개업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한적인 부동산 정보를 확인하고 거래를 체결해야 했기 때문에, 이를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었다. 또한 부동산 정보의 투명성 부족으로 인해 정보 비대칭성이 발생하여 합리적인 가격 형성이 어려운 "레몬 마켓" 현상이 나타났다.

직방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편을 파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투명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에 주목했다. 직방은 고객들이 부동산 거래 시 겪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자, 직방 플랫폼에 등재된 매물 정보에 대해 직접 허위 여부를 확인하고 보증하는 "안심 보증" 및 "안심 매물"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즉, 직방은 부동산 시장에서 정보의 정확성과 신속성에 집중하는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자 했다. 이와 같은 직방의 고객 중심적인 접근 방식은 직방의 규모 있는 성장을 가능하게 했다고 볼 수 있다.


2.2. 직방과 기존 부동산중개업의 차이

기존 부동산중개업의 경우 소비자가 하나의 중개업장을 선택하여 방문한 후에는 해당 업장의 부동산중개업자가 제시하는 매물 정보만을 확인할 수 있고, 심지어 이미 계약이 완료된 매물 정보를 제공하기를 거절할 수도 있어 소비자가 충분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다. 그러나 직방은 다수의 매물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위치 기반으로 매물을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정보의 제한을 최소화하고자 하였다. 또한 직방은 허위 매물이 게시되는 것을 차단하고 있으며, 직방이 매물 정보를 직접 확인하여 보증하는 "안심 보증" 및 "안심 매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방 플랫폼에서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3. 직방의 전략

직방은 현재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부동산 시장에서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다고 보고, 부동산 시장에서 정보의 정확성 및 신속성에 집중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직방은 직접 매물의 허위 여부를 확인하는 한편, 부동산 중개사가 허위 매물을 게시할 경우에는 페널티를 부여하고 허위매물에 대해 강력 대처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였다. 이와 같은 신뢰성 확보 전략이 유효하게 작동하며 직방은 현재와 같은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다.


3. 직방과 부동산중개업의 협업을 위한 전략
3.1. 직방과 부동산중개업의 경쟁 가능성

기존의 부동산 시장은 모두 공인중개사(부동산중개인)을 통해서만 그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는 폐쇄적인 구조를 갖고 있었다. 직방이 이러한 시장에 진입할 경우에는 부동산중개업과 마찰을 빚을 수밖에 없었고 기존의 부동산중개업은 일종의 이익집단으로서 작용할 수 있었다.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의 경쟁 세력 모델(Competitive Forces Model ; Five Forces Model)에서 시장의 중요한 경쟁 세력을 형성하며 기업에게 위협을 행사할 수 있는 "기존 경쟁자"의 존재를 시사하고 있다. 차량 공유 서비...


참고 자료

동아비즈니스리뷰, 고객 좁히고 가짜 정보 없애고 집 매매 걱정 한방에 해결, 2016년 4월 199호
한겨레, "직방은 중개사무소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 2016.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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