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자료구조

  • 1
  • 2
  • 3
  • 4
  • 5
  • 6
  • 7
>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중앙대학교 자료구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중앙대학교 자료구조
2.1. 미로찾기 UI 프로그래밍가이드
2.1.1. 구현 및 코드
2.1.2. psedo code
2.1.3. 코드 설명

3. 언어지도
3.1. 언어의 구성 요소
3.1.1. 통사론과 화용론
3.2. 언어발달 활동계획안
3.2.1. 주제: 요리

4. 놀이지도
4.1. 영유아와 놀잇감
4.1.1. 놀잇감 선택기준
4.1.2. 놀잇감의 양
4.1.3. 놀잇감과 영유아의 놀이
4.1.4. 놀잇감 없는 놀이
4.1.5. 놀잇감이 영유아의 놀이에 미치는 영향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영유아의 발달과 성장에 있어 놀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놀이는 영유아의 본능이자 관심사로, 그들의 권리이기도 하다. 영유아에게 놀이는 삶의 전부이며, 하루 일과의 시작과 끝을 이루는 필수적인 활동이다. 자발성과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행해지는 놀이는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이에 영유아에게 적절한 놀잇감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놀잇감은 영유아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창의성과 상상력, 표현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영유아의 발달 특성과 놀이 형태를 고려하여 적합한 놀잇감을 선택하고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영유아와 놀잇감의 관계를 살펴보고, 영유아에게 적절한 놀잇감의 특성과 선택 기준, 놀잇감이 영유아의 놀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2. 중앙대학교 자료구조
2.1. 미로찾기 UI 프로그래밍가이드
2.1.1. 구현 및 코드

기본적으로 파일 I/O를 이용하여 maze.txt 파일에서 미로의 길을 읽어온 뒤 2차원 배열에 할당하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여기서 0은 길, 1은 벽, 4는 출구로 차별을 두었다.

먼저, 현재 위치의 출발점은 (0,0)이다. 그리고 다음을 반복한다. 현재 위치에 방문했다는 표시를 하고, 현재 위치가 출구라면 종료한다. 그렇지 않다면 사용자가 지시한 방향으로 이동하기 위해 입력을 받는다. 그 방향으로 갈 수 있는지 검사하고, 갈 수 없다면 갈 수 없다고 출력을 하고 다시 입력을 받는다. 만약 갈 수 있다면 현재 위치를 스택에 push하고 그 방향으로 이동한다.

어느 위치로도 갈 수 없어 사용자가 되돌아가는 의사표현을 했을 경우에는 스택에서 pop하고 그 위치로 돌아간다. 출구가 나올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한다.

구체적으로는 북쪽은 0, 동쪽은 1, 남쪽은 2, 서쪽은 3, 이전 위치(더 이상 갈 곳이 없을 경우)는 4번을 누르게 끔 출력을 하였다. 각각의 방향에 대해서 Movable(int x,int y) 함수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하였고, 움직일 수 있으면 현재 위치를 스택에 넣고 이동시켰다.

이렇게 구현된 코드를 통해 출구가 나올 때까지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 미로를 탐색할 수 있게 되었다.


2.1.2. psedo code

다음은 현재 주제인 '중앙대학교 자료구조'에서 '2.1.2. psedo code'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현재 위치의 출발점은 (0,0)이다. 다음을 반복한다. 우선 현재 위치에 방문했다는 표시를 한다. 그리고 현재 위치가 출구라면 종료한다. 그렇지 않다면 현재 위치에서 사용자가 지시한 방향으로 가기 위해 입력을 받는다. 입력받은 방향으로 갈 수 있는지 검사하고, 갈 수 없다면 갈 수 없다고 출력하고 다시 입력...


참고 자료

조예신(2016)『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스피치 향상 방안 연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박성희(2012)『언어 구성 요소를 적용한 만5세 문해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엄은정(2021). 영유아 놀잇감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지성애(2019). 유아 놀이의 재조명, 그리고 교육적 합의, 한국유아교육학회. 2019(1), 17-40.
김경애(2019). 놀잇감 없는 교실에서의 놀이경험이 유아의 창의적 특성과 놀이에 미치는 영향.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엄정애(2014). 영유아 놀이와 교육. 교문사
박찬옥(2007). 신체표현 중심 극놀이가 유아의 놀이성과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11(2), 221-2135.
백한나(2021). 신체놀이관점에서 본 만1,2세 영아의 놀잇감에 대한 부모, 교사의 인식과 활용실태조사 및 요구탐색.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