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리더가 조직구성원을 비난하거나 조롱하였을 때, 조직구성원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제시하시오. ​ [출처] 리더가 조직구성원을 비난하거나 조롱하였을때, 조직구성원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제시하시오.|작성자 둥둥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리더가 조직구성원을 비난하거나 조롱하였을 때, 조직구성원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제시하시오. ​ [출처] 리더가 조직구성원을 비난하거나 조롱하였을때, 조직구성원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제시하시오.|작성자 둥둥"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리더가 조직구성원을 비난하거나 조롱하였을 때, 조직구성원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
1.1. 침착성 있게 대처하기
1.2. 문제 해결을 위한 대화 시도하기
1.3. 상위 관리자에게 문제 제기하기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리더가 조직구성원을 비난하거나 조롱하였을 때, 조직구성원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
1.1. 침착성 있게 대처하기

침착성 있게 대처하는 것은 리더의 비난이나 조롱에 대처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상황에 대한 침착성 있는 대처는 상황을 악화시키지 않고 건설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선,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본인의 감정을 추스르는 것이 중요하다. 리더의 행동이 부적절하다고 생각되더라도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함으로써 상황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를 통해 상황을 잘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다음으로, 리더와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차분히 설명하는 것이 필요하다. 감정적인 반응을 자제하고 상황 인식, 문제점, 개선 방안 등을 차근차근 설명함으로써 리더가 자신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를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건설적인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상황이 호전되지 않거나 리더가 계속해서 부적절한 행동을 보일 경우 상위 관리자에게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이 때에도 감정적인 반응을 자제하고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여 문제를 제기함으로써...


참고 자료

간호지도자론 강의자료
의사소통 및 대처유형, 상담학 사전, 학지사, 2016.01.15
김문주. "병원조직의 조직공정성이 구성원들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리적 리더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리더십연구 9.1 (2017): 37-62.
이상순,and 심혜숙. "심리경향에 따른 의사소통유형 분석 ." 심리유형과 인간발달 5.1 (1998): 1-24. Jung 과 Satir 의 이론을 중심으로 .
안광현. 『글로벌 사회와 리더십』. (2023, 2판), 한빛아카데미.
김흥국. 「21세기 리더십: 패러다임 전환과 리더의 역할」, 인적자원개발연구, 1.1, (1999), 1-31.
김태열, 이덕로 2014, 현대사회와 리더십, 문영사
김창민 외 6명 2011, 대학생과 리더십, 홍릉과학출판사
장수용 2007, 서번트 리더십, 삼성경제연구소
피터 G, 노스하우스, 이용철 외 3명 역, 리더십 입문 2012, 시그마프레스
강정애 외 4명 2012, 리더십론, 시그마 프레스
신구범 2007, 리더십의 이론과 실제, 형설출판사.
이관응 2002, 신뢰경영과 서번트 리더십, 엘테크.
박유진, 김태형 2014, 올바른 인생성공을 위한 리더십 이해, 진단, 개발, 양서각
시요우민 외 2명, 이영주 역 2011, 리더십과 동기부여, 시그마북스
권우덕 2010, 서울시립대학원, 박사 논문, 서번트 리더십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선옥 2012,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논문, 서번트리더십과 직무만족의 관계에서 팔로워십의 조절효과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