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중년여성 스타일링"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중년 여성의 체형 및 얼굴형
2.1. 각 체형별 특징
2.2. 나의 체형과 얼굴형 분석
3. 효과적인 스타일링 연출 방법
3.1. 상체를 강조하는 스타일링
3.2. 하체를 슬림하게 보이는 스타일링
3.3. 균형잡힌 실루엣 연출
4. 결론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 사회에서는 TV매체나 인터넷의 발달, 성형 기술의 발달,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미적 기준이 높아지면서 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10대, 20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여성들의 외모와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직장 생활로 바쁜 중년 여성들이나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세련된 스타일을 원하는 중년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중년 여성을 위한 스타일링 강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코칭(coaching)'의 방법을 통해 중년 여성들의 스타일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강좌를 개설한다면 많은 수강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2. 중년 여성의 체형 및 얼굴형
2.1. 각 체형별 특징
이상적인 체형이다.
이 체형에 속하는 사람은 마르고 키가 크다. 패션모델 체형을 생각하면 되겠는데, 이들은 허리선이 가늘며 어깨폭과 힙의 균형이 조화를 이룬다. 또한 길고 가느다란 팔, 다리, 목, 달걀형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어떤 스타일의 옷도 소화가 가능하지만 사실 흔하지 않는 체형이다.
역삼각형 체형이다.
이 체형에 속하는 사람은 상체가 발달되어 보이고 상대적으로 하체는 빈약해 보인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불안정해 보이는 체형이라고 말할 수 있다. 평균적으로 상반신이 크며 등이 넓고 허리가 굵다. 또한 허리가 짧고 다리는 길다. 이런 체형은 상반신은 최소화하고, 목선의 앞중심 및 허리 아랫 부분을 강조하는 스타일링을 해야한다. 즉, 허리 아랫 부분은 볼륨을 주고 상반신은 자연스럽게 핏 되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모래시계형 체형이다.
이 체형에 속하는 사람은 가슴과 엉덩이 볼륨에 비하여 허리가 가늘다는 특징이 있다. '콜라병 몸매'이라고 말하는 글래머형 스타일이 이에 속한다. 몸매가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혀 보이지만 상반신과 어깨가 강조 되어 보인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상반신과 엉덩이의 풍만함을 최소화하면서 얼굴 쪽으로 시선을 끄는 것이 좋다. 아울러 허리에 볼륨을 더해주면서 동시에 전체적...
참고 자료
윤미경, 패션 스타일링, 수학사, 2018.
안나현 외, 코디네이트 미학, 구민사, 2021.
이정은, 중년 여성의 맞춤형 스타일링을 위한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디자인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20.
정재철, 30대 여성의 체형별 슬림 핏 테일러드 재킷 패턴 연구,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2015.
정민승, 유현옥 . 2018 . 「여성교육론」 . KNOU PRESS
이상훈 . 2019 . 「경력의 미래」 . 학현사
윤옥한 . 2017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론과 실제」 . 양서원
신문희 . 2018. 「경력단절여성의 직업교육프로그램 만족도와 진로준비행동의 관계에서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