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 STP

  • 1
  • 2
  • 3
  • 4
  • 5
  • 6
  • 7
  • 8
>

상세정보

소개글

"밀리의서재 STP"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밀리의 서재 소개 및 현황
1.1. 밀리의 서재 서비스 소개
1.2. 국내 디지털 콘텐츠 시장 현황과 전망

2. 밀리의 서재 SWOT 분석
2.1. Strength (강점)
2.2. Weakness (약점)
2.3. Opportunity (기회)
2.4. Threat (위협)

3. 밀리의 서재 STP 분석
3.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3.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
3.3. Positioning (포지셔닝)

4. 밀리의 서재 마케팅 4P 전략
4.1. Product (제품전략)
4.2. Price (가격전략)
4.3. Place (유통전략)
4.4. Promotion (프로모션 전략)

5. 밀리의 서재 향후 전략 제언
5.1. MZ세대 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5.2. 어플리케이션 편의성 개선전략 제언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밀리의 서재 소개 및 현황
1.1. 밀리의 서재 서비스 소개

밀리의 서재는 2016년 7월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이다.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 오디오북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종이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 '밀리'는 꿀이 흐르는 마을이라는 뜻이다. 밀리의 서재는 국내 최초 전자책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하였으며 월 9,9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총 10만 권 이상의 전자책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밀리의 서재는 가입 첫 달 구독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규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있으며 2021년 말, 업계 최초로 누적 구독자수 400만 명을 돌파하였다.


1.2. 국내 디지털 콘텐츠 시장 현황과 전망

국내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자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 19 이후'독서'가 집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취미로 주목받으면서 전자책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전자 단말기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그리고 1인 방송, 웹툰 웹소설과 같은 국내 디지털 시장이 성장하면서 동시에 국내 전자책 시장 역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9 한국 출판 콘텐츠에서 발표한 출판산업 콘퍼런스 자료에 의하면 2018년 기준 국내 전체 출판산업체의 매출 규모는 7조 8,037억원으로 2017년 대비 약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모든 출판산업체 중에서도 전자책 시장의 매출은 작년 대비 약 15~20% 상승한 2,600~2,800억원으로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인터넷의 보편화와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편화 및 기술발전으로 인해 나타난 결과이다. 출판산업 중에서도 특히 눈부신 전자책 시장의 성장세 덕분에 현재 국내 전자책 기업들은 고객 유지 및 확대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2. 밀리의 서재 SWOT 분석
2.1. Strength (강점)

밀리의 서재의 강점

밀리의 서재는 책을 쉽게 소비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밀리의 서재는 완독지수, 취향지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독서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밀리의 서재는 밀리 오리지널 컨텐츠(독점공개도서)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2. Weakness (약점)

느린 신간 업데이트이다. 밀리의 서재는 시장에 신간 도서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하지 못하고 있다. 이는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약점이 되고 있다.

잦은오류와 느린앱속도이다. 밀리의 서재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오류가 자주 발생하고 속도가 느려 독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저하시키고 있다. 이는 경쟁사 대비 상대적으로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분으로 보인다.

경쟁플랫폼보다 비싼 가격이다. 밀리의 서재의 전자책 구독료는 경쟁사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이는 가격에 대한 독자들의 만족도를 저하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된다.

서점과 다른 베스트셀러 순위이다. 밀리의 서재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순위가 실제 서점의 순위와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는 독자들의 신뢰를 저해할 ...


참고 자료

해외 구매대행 인터넷쇼핑몰 사이트에서 마케팅믹스 7P 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양정숙, 2020)
매일경제] 구독경제 Subscription Economy
김병수 기자, 2019.03.27.
https://m.mk.co.kr/news/culture/8745413
호텔인사이트] CRM과 마케팅 수단에서 데이터 수집 플랫폼으로 확장된 멤버십, 브랜드 아이덴티티 담은 전략적 접근이 요구되다
노아윤 기자, 2022.03.14.
http://www.hotelrestaurant.co.kr/mobile/article.html?no=10321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