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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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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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광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디지털 광고의 이해
1.1. 디지털 광고의 종류
1.1.1. 배너 광고
1.1.2. 리치미디어 광고
1.1.3. 검색 광고
1.1.4. 컨텍스트 광고
1.1.5. 텍스트 광고
1.1.6. 막간 광고
1.2. 디지털 광고의 과제
1.2.1. 표준화된 기준 정립
1.2.2. 프라이버시권 침해 예방

2.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광고
2.1. 디지털 사이니지
2.2. 모바일 광고

3. 디지털 광고의 미래
3.1. 컨텐츠 기반 광고
3.2. 맞춤형 광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디지털 광고의 이해
1.1. 디지털 광고의 종류
1.1.1. 배너 광고

배너 광고는 웹사이트에 현수막처럼 생긴 배너를 만들어 부착하는 방식의 광고를 의미한다. 초기에는 단순한 사각형 모양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동영상, 플래시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광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광고주의 웹페이지로 연결되어 광고 내용을 보거나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배너 광고의 장점은 TV 광고와 같은 형태로 광고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배너 크기에 제한이 있고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보여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검색 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낮은 편이다.


1.1.2. 리치미디어 광고

리치미디어 광고는 JPEG, Java 프로그램 등 신기술 및 고급기술을 적용시킨 배너 광고를 말하며, 배너를 풍부하게 만들었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오리지널 배너광고와 달리 비디오, 오디오, 사진, 애니메이션 등을 혼합한 고급 멀티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광고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이미지가 변하여 주목도, 클릭율, 기억율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리치미디어 광고는 보다 대화형적이고 몰입도 높은 광고 기법으로 볼 수 있다.""


1.1.3. 검색 광고

검색 광고란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 웹사이트와의 연결고리를 보여주는 광고를 말한다. 키워드를 검색하는 방식이라 키워드 광고라고 부른다. 해당 키워드에 관심 있는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광고의 효과가 크다. 고객이 선택한 특정 키워드를 가지고 시장을 세분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광고를 관리할 수 있고 광고 클릭과 구매가 강하게 연결되는 장점이 있지만, 광고 운영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광고비가 이익을 깎아 먹는 단점이 있다"이다.


1.1.4. 컨텍스트 광고

컨텍스트 광고는 검색 광고의 일종으로, 웹페이지 콘텐츠의 맥락에 맞게 팝업되는 광고를 의미한다. 검색 광고나 이를 보완한 표적 광고가 맥락에 맞지 않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법이다. 자신의 관심사와 연관된 내용이기 때문에 몰입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여행 관련 웹페이지를 탐색하고 있다면 여행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가 맥락에 맞게 노출될 것이다. 이는 사용자의 관심사와 검색 내용을 파악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컨텍스트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관심사와 흥미를 반영하여 실용적이고 유의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이끌어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 형성과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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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김병희, 『스마트 시대의 광고 문화』,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광고관리 (이론과 실제가 만나다, 제4판) 안광호(대학교수), 이유재(대학교수) 외 1명 저 | 학현사 | 2020.08.30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원리와 공식 천현숙(대학교수)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9.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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