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감성마케팅성공사례

  • 1
  • 2
  • 3
  • 4
  • 5
>
최초 생성일 2025.05.25
6,8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감성마케팅성공사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감성마케팅의 개념과 핵심

2. 감성마케팅의 역사적 발전

3.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3.1. 애플 아이폰
3.2. 화장품 브랜드 비욘드
3.3. 아시아나항공
3.4. 소주 '처음처럼'

4. 감성마케팅의 미래 전망

5. 감성마케팅 성공을 위한 전략적 제언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감성마케팅의 개념과 핵심

감성마케팅의 개념과 핵심은 다음과 같다. 감성마케팅이란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즉,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여 고객이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브랜드 로열티를 계속해서 높여나가는 것이 감성마케팅의 핵심이다. 소비자가 제품 그 자체를 사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자부심, 인간적인 정 등을 사는 것이 감성마케팅 시대의 구매 이유이다. 감성마케팅은 감각적 경험을 통해 소비자의 긍정적인 감정 반응을 유발하고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감성마케팅의 핵심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여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를 제고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1,2,3]


2. 감성마케팅의 역사적 발전

1920년 미국의 파커사가 여성용 만년필에 붉은 색깔을 사용한 것이 감성마케팅의 시초였다. 이때부터 감성마케팅이 사회 각 분야로 전파되기 시작하였다. 우리나라에는 1981년 컬러TV 방송과 함께 감성마케팅이 도입되었으나 큰 호응을 얻지는 못하였다. 이후 1990년대 중반 인터넷, 영상미디어의 보급과 함께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기업들은 소비자의 개성과 감성을 크게 염두에 두지 않고 단순히 생산·판매에 치중하였으나, 이제 국내에서도 감성시대의 본격화가 예고되고 있다. 21세기 들어 업계는 물론 정계에까지 감성마케팅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대선에서 여당은 표심을 잡기 위해 유권자의 감성을 적극 활용하여 대선을 승리로 이끌었고, 과거 미국의 빌 클린턴 전 대통령도 선거 때 감성에 호소하는 TV홍보 전략을 펼쳐 당선에 결정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한편 기업의 전략부서에서는 업종 구분 없이 감성을 이용한 전략...


참고 자료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원리와 공식 천현숙(대학교수)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9.08.10
파워 브랜딩 (세상을 지배하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라) 대릴 트래비스 저 | 문병진 역 | 좋은책만들기 | 2002.10.25.
촉진관리(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4판)(양장본 HardCover)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제4판) 안광호(대학교수), 김동훈 외 1명 저 | 학현사 | 2020.08.30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