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한국어 모의수업 지도안
1.1. 인적사항
이름은 아이디이며, 한국어 모의수업 지도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이는 대학 과정에서 요구되는 레포트 과제이다.
1.2. 학습 정보
학습 대상은 미국인 3명과 영국인 3명이다. 학습 목표는 '-(으)ㄴ적이 있다/없다'를 사용해서 경험에 대해 듣고 말할 수 있다. 학습 자료로는 교재, PPT, 오디오, 문형카드, 활동지, 예문카드, 숙제 프린트물을 활용한다.
1.3. 지도안
1.3.1. 도입
모의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오늘의 날씨와 기분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보았다. 이를 통해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수업의 주제인 '한국과 다른 나라들의 문화 차이'에 대한 도입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었다. 예를 들어 오늘은 어제와 달리 날씨가 많이 쌀쌀한데, 이처럼 날씨의 변화와 같이 한국과 다른 나라의 문화에도 다양한 차이가 있음을 언급하며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었다. 이처럼 수업의 도입 단계에서 학생들과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면서 오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