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서론
게임은 여유 시간이 있을 때 잠시 시간을 보내는 사소한 일로 치부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게임에 너무 몰입하면 시간을 낭비하게 되며 이로 인해 학습이나 사회생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여겨진다. 즉, 게임하는 것 자체를 비생산적인 활동으로 여기는 것이다. 매스컴에서도 게임이 폭력을 조장하고 사회적 문제 또는 범죄의 원흉으로 제시되기도 한다. 이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의견에 기능성 게임은 게임에 대한 긍정적이며 새로운 관점을 제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른다. 기능성 게임(Serious Game)은 게임의 재미요소와 특성을 활용해서 의도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개발된 대안적 게임을 말한다. 기능성 게임은 1970년대 논의되기 시작했고 2000년대 기점으로 활발하게 제작되었다. 기능성 게임은 교육, 마케팅, 군사 훈련 및 의료 등 여러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 사회는 복잡성과 얽혀있는 이해관계 간의 대립 및 현실적 제약들로 인하여 목적과 해결책이 명확하지 않아 해결이 어려운 사회 문제, 즉 난제의 성격을 갖고 있다. 이러한 난제로는 환경, 경제, 복지와 양극화 등의 문제가 있다. 기능성 게임은 해결이 어려운 사회 문제에 대해 대안을 모색하고 변화를 촉구하기 위한 매체로 활용된다.
2. 본론
2.1. 플립플롭의 구성과 동작 원리
플립플롭의 구성과 동작 원리는 다음과 같다.
플립플롭은 2개의 논리 게이트가 상호 연결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플립플롭은 입력 신호에 따라 출력 신호의 상태를 변화시킬 수 있는 회로이며, 이러한 출력 신호의 전환을 통해 각종 디지털 회로에서 필요로 하는 기억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플립플롭에는 SR 플립플롭, D 플립플롭, JK 플립플롭, T 플립플롭 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플립플롭은 동작 원리와 특성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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