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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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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 론
1.1. 퍼스널 브랜딩의 정의
1.2.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

2. 본 론
2.1. 브랜드 탐색
2.1.1. 경력개발을 위한 자기평가 검사 - 홀랜드 검사
2.1.2. 이미지 분석 - 조하리의 창
2.2. 브랜드 구축
2.2.1. Goal Mapping
2.2.2. 나만의 브랜드 (네이밍)
2.2.3. 슬로건
2.2.4. 자기소개서
2.3. 브랜드 확산
2.4. 브랜드 관리

3. 결 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1.1. 퍼스널 브랜딩의 정의

퍼스널 브랜딩의 정의는 개인이 가진 특색을 브랜드화하여 다른 사람들이 차별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행위와 노력이다. 이는 일종의 마케팅과 비슷하며, 개인의 가치관, 비전, 장점, 매력, 재능 등을 브랜드화하는 형태의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개인을 해당 업계의 권위자로 차별화하고, 그 업계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으며, 경쟁자와 차별화함으로써 개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만들고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의 중요한 이미지 마케팅으로 볼 수 있다.


1.2.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이다. 요즘 사회는 경쟁이 필수이다. 이러한 경쟁사회 속에서 우리는 남들과 어떻게 하면 자신을 차별화하고 개별적인 존재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하게 된다. 예를 들어 창업을 한다고 할 때에도 남들이 차별성을 느끼지 못하면 그만큼의 가치를 인정받지 못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만의 독특한 재능이나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희소성이 있는 재능을 어떻게 사람들에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그 상품이 지니는 의미가치가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서 우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퍼스널 브랜딩'이다. 특히나 개개인의 개성과 그에 따른역량을 중시하는 요즘 사회에 있어서는 정말 필요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듯 스스로를 브랜딩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필요하고, 미리 준비를 하며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 또한 중요할 것이리라 생각된다. [2]


2. 본 론
2.1. 브랜드 탐색
2.1.1. 경력개발을 위한 자기평가 검사 - 홀랜드 검사

홀랜드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검사 결과 내 성격유형은 예술형(A)이 가장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술형의 특성은 독립적이고 비관습적이며 자기표현을 중요시하는 것이다. 또한 창의성, 상상력, 언어구사력, 음악적 재능과 같은 예술적 능력이 뛰어난 편이다. 이와 함께 탐구형(I)과 사회형(S)의 성향도 나타나, 이성적이고 이론적인 성향과 타인과의 관계 및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모습을 보인다. 종합해보면 내가 무엇을 할 때 열정적이고 몰두하는 편이며, 독창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반면 현실적이고 규범적인 업무는 상대적으로 약한 편이다. 따라서 이러한 내 성격유형 및 강약점을 면밀히 고려하여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자아실현을 이루어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2.1.2. 이미지 분석 - 조하리의 창

내가 아는 나의 모습은 소심함, 긍정적임, 정서적임, 낯가림, 둔함, 생각이 많음, 충동적...


참고 자료

『운명이다』,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 돌베개,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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