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세상을 리드하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세상을 리드하는 멋진 카피들
2. 카피의 다양한 이름들
3. 매력적인 컨셉을 가진 기업들
4. 기업의 슬로건을 보면 기업이 보인다
5. SNS 7가지 카피 전략
6. 제품 속성을 베너핏(혜택)으로 바꾸기
7. 수사법으로 만든 좋은 카피들
8. 카피라이터의 생각과 일상을 엿본 책
9.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세상을 리드하는 멋진 카피들
아버지가 되면 사진이 훌륭해진다는 캐논의 카피는 부모로서의 성취감과 자부심을 잘 표현한 것이다. 모든 친구를 사진 찍으며 그 사람의 사진을 갖고 싶어 하는 올림푸스의 카피는 제품이 아닌 경험을 강조하고 있다. 마이클 잭슨 추모 전시 카피는 죽어서도 별이 되어 달 위를 걸을 것이라는 의미심장한 표현을 담고 있다. JR큐슈의 카피는 보이지 않는 것도 함께 타고 있다는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큐피 마요네즈의 '사랑은 식탁에 있다'라는 카피는 일상적인 사물에서 생활의 가치를 발견하게 한다. 리쿠르트의 '모든 인생은 훌륭하다. 누가. 인생을. 마라톤이라 했던가'라는 카피는 인생의 과정 자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한다. 시세이도의 '남자는 떠나고 여자는 또 아름다워진다'는 카피는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파괴하고 있다. 카도카와 무고 출판사의 '무엇을 읽어도 당신이 등장한다'는 카피는 독자와의 깊은 공감을 표현한 것이다. 스낵바 사쿠라의 카피는 과거와 현재의 술 문화 변화를 대비시키며 재치 있게 표현하고 있다. 아사히방송 고교야구대회의 '이겨도, 저도, 어머니는 웁니다'라는 카피는 모성애의 순수함을 잘 드러내고 있다. 인스턴트커피 블랜디의 '아빠는 가족 소유입니다. 회사 소유가 아닙니다'는 가족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여행사 World Creation의 '어디서 태어났냐고 물어보기보다 어디를 여행했냐고 물어보는 것이 그 사람에 대해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카피는 여행이 개인의 정체성을 보여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세이부 백화점의 카피는 여자의 기억력과 집착성을 재치 있게 나타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pilot 펜의 '말할 수 없다. 말한다. 말할 수 없다. 말한다. 말로 할 수 없는 것이 훨씬 많기 때문에 사람은 쓴다고 생각합니다'는 카피는 글쓰기의 본질을 잘 드러내고 있다.
2. 카피의 다양한 이름들
슬로건은 기업의 철학과 목표를 압축시킨 메시지이다. 다양한 미디어에 정기적으로 활용되면서 브랜드의...
참고 자료
리딩으로 리드하라 / 이지성 지음 / 문학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