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테슬라 최신 기업 소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테슬라 기업 소개
3. 테슬라 전기자동차 소개
4. 테슬라의 시장성공 요인
5. 자동차산업 시장환경분석
6. SWOT 분석
7. STP 분석
8. 4P 전략
9. 결론, 느낀점
10.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경영 관련 이슈 중 경영조직의 개편으로 혁신 또는 성과를 창출한 기업(조직)의 사례를 탐색하고,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그 기업의 혁신 또는 성과 창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현대 기업은 끊임없는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가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경영전략의 개편, 조직 구조의 개선,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출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혁신과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의 사례를 분석하고 그들의 혁신에 대해 자신만의 견해를 가지는 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최근 이러한 개편이나 혁신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기업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으므로, 이를 분석하고 시사점 및 견해를 제시하고자 한다.
2. 테슬라 기업 소개
테슬라는 "앨런 머스크"가 만든 미국의 전기차 전문 제조기업이다. 테슬라의 전기차는 기존 패러다임을 깨고 에너지 효율과 함께 "전기차 역시 멋진 자동차여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테슬라의 비전은 10년 이내에 50만 대의 연산 능력을 갖추는 것이며, 미션은 환경 책임성 있는 지속 가능한 수송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테슬라는 자동차, 에너지 및 기술 부문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회사 및 조직과 전략적 파트너십과 협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테슬라는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 기술 및 자원에 접근할 수 있었다. 또한 CEO 일론 머스크의 선구적인 리더십과 위험을 감수하려는 의지가 테슬라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3. 테슬라 전기자동차 소개
Model S는 순수 전기로만 구동되는 5도어 전기차이다. 2012년에 론칭되었으며, 1회 충전으로 470km 주행이 가능하다. 최고 속도는 250km이며, 2.5단계 자율 주행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Model 3는 대중성을 갖춘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전기차이다. 1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15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이 특징이다.
Model X는 팔콘 날개 형식의 도어와 7인승 SUV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듀얼 모터 4륜 구동 방식이며, 17인치 터치스크린과 2.5단계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Model Y는 7인승, 듀얼모터 4륜 구동 전기 SUV 모델이다. 악천후에서도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며, 1회 충전으로 370km~482km 주행이 가능하다. 최고 속도는 241km/h이다.
Roadster는 최고 속도 400km/h의 상시 4륜 구동 전기 스포츠카이다. 2020년형 Roadster는 1회 충전에 1000km 주행이 가능하다.
4. 테슬라의 시장성공 요인
테슬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미래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2012년 6월 테슬라는 모델 S를 발표하면서 급성장하기 시작했는데, 소형차급이면서 가격은 중형급 이상인 기존의 전기차 모델에서 탈피해 고성능의 중대형 세단급 전기차 모델로 평가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테슬라는 높아진 모터 출력과 배터리 용량으로 주행가...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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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Annual Report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 https://www.tesla.com/ko_kr/models
위키백과, 우리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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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준상, 남다른 주행성능, 테슬라“모델3” 퍼포먼스, PAXNetnews, 2020.04.14.
https://paxnetnews.com/articles/59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