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리와 ELM 적용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리와 ELM 적용 분석
1.1. ELM을 적용한 본인의 최근 구매 행동에 대한 태도 변화 분석
1.2. 광고성 보도자료, 신문 기사 또는 광고 문안 분석
1.2.1. 로고스
1.2.2. 패토스
1.2.3. 에토스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리와 ELM 적용 분석
1.1. ELM을 적용한 본인의 최근 구매 행동에 대한 태도 변화 분석
ELM을 적용한 본인의 최근 구매 행동에 대한 태도 변화 분석이다. 정교화가능성모델(ELM)은 소비자가 마케팅 메시지나 광고에 반응하는 방식을 설명하는 심리학적 이론이다. 이 모델은 중앙경로와 주변경로의 두 가지 정보 처리 경로를 중심으로 설명한다.
최근 노트북 구매 행동을 분석한 결과, 중앙경로에서는 노트북의 기술적 사양에 대한 요구사항을 명확히 정의하고 해당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제품을 탐색하였다. RAM 용량, CPU 세대, SSD 용량, 디스크 플레이 크기 등의 사양을 기준으로 고려하였다. 주변경로에서는 HP 브랜드의 이미지와 가격 할인 정보가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필자는 HP 브랜드가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으며, 빅터스 16모델의 가격 할인 정보를 통해 노트북 구매 의사 결정에 가까워졌다. 또한 개인적 요인으로 예산 제한과 기능에 대한 명확한 요구사항, 다나와 웹사이트를 통한 비교 및 조사 선호 등이 고려되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HP나 다른 브랜드가 사용자의 중앙경로와 주변경로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전략을 구상할 수 있다. 중앙경로에서는 제품의 기술적 장점을 강조하고, 주변경로에서는 브랜드 이미지와 가격 할...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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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금융위원회. (2021, 6월 8일). [보도자료] 금융소비자의 광고 피해가 없도록 금융업권 협회와 함께 블로거·유튜버의 뒷광고(hidden ad)까지도 확인하겠습니다. https://www.fsc.go.kr/no010101/76045?srchCtgry=&curPage=2&srchKey=dept&srchText=%EA%B8%88%EC%9C%B5%EC%86%8C%EB%B9%84%EC%9E%90%EC%A0%95%EC%B1%85%EA%B3%BC&srchBeginDt=&srchEndD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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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희문. (2023.3.8.). 학대·유기 반려동물 매년 2만4000마리…. 경기도, 구조·입양 절반 불과. , (URL: https://www.news1.kr/articles/4975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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