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디자인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최초 생성일 2025.04.29
8,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브랜딩디자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브랜딩 디자인
1.1.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1.1.1. 현재 삶 조명하기
1.1.2. 세 가지 핵심 도구
1.2. 브랜딩 모델 적용하기
1.2.1. 아이덴티티 구축
1.2.2. 관계 형성
1.2.3. 자신감 확보
1.2.4. 호감 있는 이미지 구축
1.3. 자기 홍보 및 명함 제작
1.3.1. 팀명과 직책 고민
1.3.2. 명함 디자인 방향

2. 애플의 마케팅 전략
2.1. 고객 이해와 제품 디자인
2.2. 브랜딩과 고객 경험 관리
2.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4. 성과 및 향후 과제

3. 경영혁신의 사례 분석
3.1. 경영혁신의 의의와 대상
3.2. 이미지 리브랜딩
3.3. 기술혁신에서 디자인혁신으로
3.4. 애플 고유의 생산방식
3.5. 경영혁신의 시사점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브랜딩 디자인
1.1.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1.1.1. 현재 삶 조명하기

나는 현재 경영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이며, 마케팅 전공을 하고 있다. 나의 삶은 무난했지만 굴곡이 많았다. 운이 많이 작용해서 다양한 좋은 결과도 얻었으며, 긍정적인 결과도 얻었었다. 나는 내 자신이 창의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창의성은 후천적인 능력에 의해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며, 40~50대의 창의성이 가장 높다는 연구 결과를 접하고 큰 충격을 받았다.

나는 마케팅이나 기획, 광고 분야에 관심이 많고, 이를 위해 경영학을 전공하게 되었다. 평소에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학술적인 것 보단 예술적인 면에 더 호의적인 태도를 보인다. 따라서 나의 적성은 고등학교 때부터 정해진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나는 메모하는 습관이 생겼다. 나의 코트 안주머니에는 언제나 펜이 있다. 나의 삶의 많은 부분 중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 것은 이제 메모하는 습관이 되었다. 나의 25년동안의 삶이 녹아있는 세 가지 도구를 찾아냈는데, 그것은 나의 가방 속, 아이디어 노트, 내 방이다.

나는 광고분야에 진로계획을 갖고 있으며, 단순히 아이데이션을 하는 것이 아닌, 내 일상 전체를 아이데이션하는 시간으로 여기고 아이디어들을 수집한다. 이러한 활동들은 나에게 말랑말랑하고 톡톡 튀는 두뇌를 만들어 줄 것이다.

2013년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수능, 군대 등을 겪어야 하는 획일적인 삶을 살게 된다. 나 또한 그러한 상황에 처해 있었지만, 올해 초 광고천재 이제석씨를 만나면서 내 삶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다. 이제석씨의 "보여주세요"라는 질문은 나의 아이디어노트가 쓸모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그 이후 나는 수많은 공모전에 참가하게 되었고, 7번의 수상 경험을 얻게 되었다. 아이디어 노트는 점점 더 빽빽해졌고, 아이디어들이 더 창의적이고 질 높아졌다. 하지만 개선점도 필요했는데,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배우기 시작하고 교수님들의 피드백을 받았다.

현재 나는 'Lions Crew'라는 팀을 만들어 국내외 광고제에 도전하고 있다. 팀원들과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며 완전한 하나가 되어가는 모습을 실감하고 있다. 팀을 더 알리기 위해 명함을 제작하려 하지만 직책 표기에 고민이 있었다. 결국 '작은 거인' 이라는 뜻의 'Giant'라는 직책을 적었다.

하지만 나의 과시욕으로 인해 상대방이 나를 겸손하지 않은 것으로 느낄 수 있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드러났다. 또한 시간 관리 능력 부족으로 하나의 아이디어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었다. 따라서 언제나 상대방을 존중하는 자세와 아이디어를 추진할 수 있는 결단력이 필요하다.


1.1.2. 세 가지 핵심 도구

나의 가방 속, 아이디어 노트, 내 방은 나의 25년간 삶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세 가지 핵심 도구이다. 등교를 위한 전공서적보다는 외출을 전제한 나의 가방 속에는 책과 음악이 놓여 있어, 이동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는 아이디어 노트에는 빨리 사라지는 생각들을 메모하여 보관하고, 이를 필요할 때 참고하여 브레인스토밍에 활용한다. 또한 하늘색 벽면에 노란색 포스트잇들이 빼곡히 붙어있는 내 방은 아이디어노트에 담기 전 정리되지 않은 생각들을 정리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이처럼 이 세 가지 도구들은 나의 일상 전체를 아이데이션하는 시간으로 여기며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그래서 이러한 습관들이 내가 마케팅이나 기획, 광고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적성과 잘 부합되어 왔다. 나는 이 세 가지 도구를 통해 말랑말랑하고 톡톡 튀는 두뇌를 키워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수의 공모전에 참가하여 수상한 성과를 거두었다. []

그러나 이 과정에서 문제점도 발견되었다. 나의 아이디어노트에 적혀있던 내용들은 말 그대로 나만 알아볼 수 있는 수준이었기 때문에, 주변에 공개하기 어려웠다. 또한 지속적인 활동과 성과로 인해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고, 이로 인해 예전처럼 한 아이디어에 집중하지 못하게 되었다. 결국 이로 인해 자신감도 떨어지게 되었다. 따라서 앞으로는 상대방을 존중하는 자세와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결단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1.2. 브랜딩 모델 적용하기
1.2.1. 아이덴티티 구축

나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은 브랜딩의 핵심이다. 자신의 성격과 가치관, 그리고 타인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와 감정을 명확히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현재 20대 초반의 대학생으로, 이 시기가 내 삶의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 단계에서는 나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스스로를 창의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디어와 영감을 자주 얻는 편이며, 특히 마케팅과 광고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관심사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지속되어 왔으며,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게 된 배경이 되었다.

멤모를 하는 습관은 나의 일상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언제 어디서든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빠르게 기록하는 것이 나의 일상화된 행동이다. 나의 가방, 아이디어 노트, 그리고 방 벽면에 가득 붙여진 포스트잇들은 이러한 습관을 잘 보여준다. 이는 나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반영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나는...


참고 자료

한지연(2006), 경영혁신의 전제조건과 전략 : 전자신문
국정 브리핑 블로그(혁신형 중소기업 육성 바로 알기)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