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서론
1.1. 취업을 위한 나만의 버킷 리스트
취업이라는 단어는 대학 1학년에게 있어 가깝고도 먼 개념이다. 대학에 진학한 대다수의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얻기 위해 대학에 왔기 때문에 취업은 가까운 미래이지만, 아직 몇 년의 시간이 남아 있어 멀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러나 취업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요즘의 현실에서 미리 진로를 고민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직접적인 행동까지는 어렵겠지만, 졸업 후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미래를 위한 토대를 쌓아야 한다.
이를 위해 이 작품에서는 취업을 위한 다섯 가지 버킷리스트를 제시한다. 첫째, 다양한 경제 분야의 도서를 읽어 폭넓은 지식을 쌓고 관심 분야를 구체화한다. 둘째, 전공 공부에 최선을 다하여 필수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셋째,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정보를 수집한다. 넷째, 경제 관련 학회에 가입하여 학문적 성취와 연구 역량을 기른다. 다섯째, 금융 데이터 분석 역량 향상을 위해 프로그래밍을 공부한다. 이러한 노력은 취업을 위한 기반을 단단히 다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1.2. 포스트 코로나 학교생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대학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비대면 수업 및 온라인 활동이 활성화되었고, 점차 대면 수업 및 오프라인 활동이 재개되면서 새로운 대학생활과 경험을 겪게 되었다.
먼저 팬데믹 초기에는 감염 예방을 위해 대부분 대학에서 비대면 수업이 운영되었다. 강의는 동영상 강의, 온라인 모임, 화상 강의 등으로 진행되었고, 학생들은 집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다. 이는 기존의 대면 수업 방식과 큰 차이가 있었다. 학생들은 편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지만, 교수님과 학생 간 소통이 어려워지는 등의 어려움도 겪었다.
이후 코로나19가 안정화되면서 대학은 단계적으로 대면 수업과 오프라인 활동을 재개하였다. 학생들은 다시 학교에 나와 대면 수업을 듣고, 동아리 및 학생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마스크 착용과 거리 두기 등의 방역 수칙이 지속되어 완전한 대면 수업과 활동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대학생들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학교에 가지 않고도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되었고, 온라인 활동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는 하기 어려운 경험들을 할 수 있었다. 반면 대면 활동이 재개되면서 학교에서 만난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나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의 마음가짐 등 대학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은 대학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비대면 수업과 온라인 활동이 활성화되었고, 대면 활동이 점차 재개되면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대학생들은 대학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었다. [1,2,3]
1.3. 소소하지만 소중한 캠퍼스 청춘
소소하지만 소중한 캠퍼스 청춘이다. 새가 지저귀는 소리와 함께 아침의 캠퍼스를 보여주며 영상이 시작된다. 강의를 듣는 장면이 이어진다. 강의를 들으며 중요한 부분에 밑줄을 치거나 메모를 하는 모습이 자막으로 강조되어 있다.
학교 내의 학생식당에서 친구와 함께 밥을 먹는 모습이 보인다. 배속 조절을 하여 화면이 빨리 진행되도록 하였고, 자막으로 "냠냠 밥 먹는 중"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친구와 함께 캠퍼스 안에서 산책하고 노는 모습이 이어진다. 여유로운 학교의 점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