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성공한 광고가 되려면 우선 눈에 띄고 오래 기억되는 창의적인 광고가 되어야 하며, 창의적 광고물 제작을 위해서는 광고인은 부단히 창의적인 발상을 하려고 노력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창의적인 광고를 제작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서술하고,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전략과 브랜드 이미지 전략 중의 하나를 선정하여 광고를 분석해 보세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창의적인 광고 제작을 위한 요소
2.1.1. 광고와 마케팅 개념의 변화
2.1.2. 4차 산업혁명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창의적 광고
2.2. 브랜드 이미지 전략
2.3. 브랜드 이미지 전략의 차별화 사례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우리가 사는 사회에는 광고가 넘쳐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구분하지 않고 수많은 광고들이 우리 주변에 존재하고 있다. 이처럼 넘쳐나는 광고 속에서 소비자들의 눈높이도 점점 높아져 가고 있는데, 차별화되거나 신선하지 않으면 관심조차 가지지 않게 되었다. 기업들은 자사의 상품을 팔아야 하는 상황이고 경쟁사도 계속 생겨나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든 광고를 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효과적인 광고란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광고이다. 따라서 눈높이가 높아진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독특하고 기발한 창의적인 광고를 통해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차별화를 제공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창의적인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 필요한지 알아보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중 USP 전략과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살펴볼 것이다.
2. 본론
2.1. 창의적인 광고 제작을 위한 요소
2.1.1. 광고와 마케팅 개념의 변화
과거 전기산업사회에서는 대량생산 바탕의 매스미디어가 활용된 마케팅으로 시장 전체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대량판매에 주력하였다. 이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로 제품 판매의 극대화가 마케팅의 목표였다. 이후 시장을 하나로 보지 않고 세분화해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층을 타겟팅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마케팅으로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시장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을 통해 제품판매의 극대화를 꾀하였다.
현대에 들어 고객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품질과 서비스, 가격의 차별화를 이용해 다른 성격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 수요를 대규모로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 세분화로써 소규모로 파악함에 따라 소비자 집단을 구성한다. 소비자 집단을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고 대량생산과 대량판매로 이뤄지는 매스마케팅과 대립된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들어 정보기술인 IT와 기업 내외부에 있는 고객 자료를 통합한 DB를 이용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활동이다. 특징은 고객의 LTV (Life Time Value)를 극대화...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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