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속기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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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5.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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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속기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감속기의 설계
1.1. 설계 조건
1.2. 기어의 잇수 결정
1.3. 축에 작용하는 토크 결정
1.4. 피니언에 작용하는 접선력 결정
1.5. 입력축과 출력축의 지름 결정

본문내용

1. 감속기의 설계
1.1. 설계 조건

모터의 동력과 회전수, 감속비, 피니언의 잇수가 주어져 있다. 모터는 직결된 입력축에 동력을 전달하며, 감속비는 1/24이고 피니언의 잇수는 24개이다. 이를 만족하도록 평기어 감속기를 설계해야 한다. 기어 재료는 기계구조용 탄소강 SM 25C를 사용하며, 기어의 잇수, 축에 작용하는 토크, 피니언에 작용하는 접선력, 입출력축의 지름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이때의 설계 과정과 고려사항을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


1.2. 기어의 잇수 결정

감속기의 기어비는 입력축과 출력축의 회전수 비로 표현되며, 이는 기어의 잇수 비와도 동일하다. 즉, 감속비 ε은 기어의 잇수 Z1/Z2와 Z3/Z4의 곱으로 나타낼 수 있다.

문제에 주어진 바와 같이 감속비 ε이 1/24이고, 피니언의 잇수 Z1이 24개인 경우, 기어의 잇수를 다음과 같이 결정할 수 있다. 우선 기어2와 기어3이 같은 축에 있으므로 N2 = N3이 성립한다. 그리고 감속비 ε을 기어의 잇수 비로 나타내면 ε = (Z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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