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속기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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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5.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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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속기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감속기의 설계
1.1. 설계 조건 확인
1.2. 기어의 잇수 결정
1.3. 축에 작용하는 토크 결정
1.4. 피니언에 작용하는 접선력 결정
1.5. 입력축과 출력축의 지름 결정

본문내용

1. 감속기의 설계
1.1. 설계 조건 확인

감속기의 설계를 위한 설계 조건을 확인한다. 감속기는 전기모터에 직결되어 있으며, 모터의 동력은 7.5kW, 모터의 회전수는 1000rpm이다. 감속비는 1/24이며, 피니언의 잇수는 24개이다. 이와 같은 설계 조건을 바탕으로 감속기의 다른 부분들을 설계할 수 있다.

입력축은 모터에 직결되어 있고, 모터의 동력 및 회전수가 주어졌으므로 이 조건들을 만족하는 감속기를 설계해야 한다. 또한 감속비와 피니언의 잇수도 미리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 조건들을 고려하여 감속기의 다른 세부 사항들을 결정해야 한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감속기 설계가 가능할 것이다.


1.2. 기어의 잇수 결정

감속비는 {1} over {24} ( epsilon =i _{1} TIMES i _{2} = {1} over {4} TIMES {1} over {6} )이므로, 회전수 비와 잇수 비는 반비례한다. 따라서 피니언의 잇수 Z _{1} (=24개)와 Z _{3} (=24개)가 같고, Z _{2} (=96개)와 Z _{4} (=144개)의 비는 {1} over {4} TIMES {1} over {6} = {1} over {24}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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