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베네피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주제 선정 이유 및 업계 트렌드
1.2. 기업 소개
2. 본론
2.1. SWOT 분석
2.2. 글로벌 전략
2.3. 시장 진입
3. 결론 및 제언
3.1. 가격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
3.2. 접근성 향상을 위한 매장 확대
3.3. 제품 다양화 및 품질 향상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주제 선정 이유 및 업계 트렌드
베네피트는 '엽기적인 그녀'라는 영화로 인해 국내에 알려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2004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였다. 한국 여성들의 동안에 대한 열망이 크기 때문에 청순하고 소녀다운 이미지의 베네피트가 한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베네피트 제품은 현재 여대생들 사이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12년 기준 베네피트 코리아의 매출이 전 세계 베네피트 매출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한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러한 성공 배경에는 베네피트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자리하고 있다. 베네피트는 유머러스한 제품명, 독특한 제품 패키징, 브로우 바 등의 고객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한국 여성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베네피트는 한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최근 어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이처럼 지내고 싶어하고 어린 시절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하려는 키덜트 세대의 증가는 베네피트의 소녀적인 브랜드 이미지에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베네피트는 향후 이러한 키덜트 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삼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1.2. 기업 소개
베네피트는 1976년 쌍둥이 자매 진과 제인이 샌프란시스코에 '더 페이스 플레이스(The Face Place)'라는 메이크업 부티크를 오픈하면서 시작되었다. 이 부티크에서 베네틴트, 단델리온, 울라 리프트 등 베네피트의 스테디셀러들이 처음 선보였으며,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지기 시작하였다.
1990년, 이탈리아로 여행을 간 제인이 이탈리아어로 '좋다'는 의미의 'Bene'라는 단어를 듣고 브랜드명 'Benefit'을 지었다. 이후 독특한 제품과 이미지 메이킹으로 샌프란시스코의 부티크뿐만 아니라 헨리벤델(Henri Bendel), 메이시즈(Macy's) 등의 백화점에 진출하며 전국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1999년에는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기업인 LVMH에 인수되어 지금의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현재 베네피트는 영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홍콩, 중동, 대만, 중국 등 전 세계 24개국 93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베네피트뷰티 클래스, 브로우 바 등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시장에 진출한 것은 2004년으로, 당시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 배우 전지현이 베네틴트를 사용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이를 통해 생긴 '전지현 틴트' 열풍 속에 베네피트는 한국에 1호 매장을 오픈하였고, 현재 34개의 국내 유명 백화점과 5개의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며 한국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다.
2. 본론
2.1. SWOT 분석
베네피트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매장에 들어설 때부터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하고 소녀적인 브랜드 컨셉이다. 둘째로 독특한 기능을 가진 제품과 제품의 기능만큼이나 독특한 제품 패키지, 그 기능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하고 더욱 돋보이게 해 주는 독특한 제품명이 있다. 또한 국내 어느 브랜드...
참고 자료
네이버 백과사전
동아일보, 2008-12-18, [쇼 윈도]한국인보다 더 한국적인 외국기업의 현지화 전략
베네피트 공식 홈페이지
장세진, 「글로벌 경영」, 박영사, 5th Edition, 2011
최향미 교수님의 강의안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128326606117784&DCD=A00302&OutLnkChk=Y
http://www.happycampus.com/doc/12240539
http://www.happycampus.com/doc/8672989/?agent_type=naver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95862&cid=43168&categoryId=43168
http://blog.naver.com/taiphung/100190599176
http://tsome_.blog.me/90171848345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7/11/2013071101276.html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8&aid=0002405863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302131744193&mode=sub_view
http://sports.hankooki.com/lpage/entv/200911/sp2009111611431896010.htm
http://news.donga.com/3/all/20130213/53018853/1
http://yur311.blog.me/220104631286
http://www.fi.co.kr/main/view.asp?SectionStr=Plan&idx=3619&NewsDate=2004-12-06
http://www.dmnews.kr/n_news/news/view.html?page_code=photo&photo_theme=&no=171&PHPSESSID=196cfe9193a9d835a324ac12d198dbba
http://www.news2day.co.kr/99042,
년문화의 포식자 ‘원나잇’과 역대 최저 혼인율, 뉴스투데이
김훈정기자,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13/07/587001/
2013.07.15., 매일경제
https://namu.wiki/w/fwb, fwb, 나무위키
https://ssadic.com/%EB%9C%BB/fwb/, FWB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