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서론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본교 국어교육에 헌신해 온 ○○○ 교사는 동료와 후배 교사들이 믿고 따르는 모범교사이다. 그는 다양한 교과 활동으로 학생들의 국어능력 향상에 이바지하였으며, 특히 학년별로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학습자료를 개발하였다.
그의 구체적인 공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교과 캠프를 통해 이론 중심에서 벗어나 생생한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둘째, 독서 관련 수행평가로 독서 능력 신장 및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셋째,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습지도와 학생과 함께하는 수업 방법을 모색하고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작 및 공유하였다. 넷째, 학생들의 국어능력 신장을 통한 학력 신장에 앞장섰으며, 각종 평가 결과 활용 및 재투입을 통해 학력을 신장하였다. 다섯째, 방과 후 학교 운영을 통한 체계적인 학습 기회 제공과 함께 학기별 체계적인 독서지도를 강화하였다. 여섯째, 교내 독후감 쓰기 대회를 통해 양서를 읽는 계기를 마련하고 수업 활성화를 위한 학습공동체를 운영하였다.
이처럼 ○○○ 교사는 학생들의 국어능력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왔으며, 그 공적은 높이 평가받아 마땅하다고 볼 수 있다.
2. 공적조서 작성 배경
이 공적조서는 ○○○ 교사의 우수한 국어교육 실적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추천하기 위해 작성되었다. ○○○ 교사는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본교 국어교육에 헌신하였으며, 동료와 후배 교사들이 믿고 따르는 모범교사이다. 또한 다양한 교과 활동으로 학생들의 국어능력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였으며, 특히 학년별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학습자료를 개발하는 등 학생들의 전반적인 국어 교육 수준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크다. 이에 교육부장관 표창을 통해 ○○○ 교사의 공적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자 한다.
3. 공적 요약
3.1. 국어교육 헌신
위 분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본교 국어교육에 헌신하였다. 다양한 교과 활동으로 학생들의 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