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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창립행사인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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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5.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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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클럽창립행사인사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클럽창립행사 인사말
1.1.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개념
1.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의 이용 방법
1.3.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경험 사례

2.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기업 분석
2.1.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소개
2.2. 반얀트리 기업 철학
2.3. 반얀트리 SWOT 분석
2.4. 반얀트리 STP 분석
2.5. 반얀트리 마케팅 전략 사례

3. 리츠칼튼호텔 기업 분석
3.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
3.2. 리츠칼튼 기업철학
3.3. 리츠칼튼 SWOT분석
3.4. 리츠칼튼 STP분석
3.5.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 사례
3.6. 리츠칼튼호텔 마케팅믹스 4P전략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클럽창립행사 인사말
1.1.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개념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개념은 자신의 비즈니스를 타인에게 알리고 더 나아가 이들을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잠재 고객, 다른 비즈니스 영역의 사람 또는 고객과 상호이익이 되는 관계를 수립하는 과정이다. 효과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비즈니스 또는 경력과 관련하여 상호 이득이 되는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즈니스 네트워킹에 대해 논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식적인 네트워킹 협회 또는 클럽만을 생각하곤 하지만, 실제로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네트워킹을 하고 있다. 이는 블로그 게시, 지인과의 연락, 모임 참석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이러한 활동들이 네트워크 활동을 위한 기회와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네트워크는 신뢰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관계를 의미하므로, 필요할 때 시작하는 것은 이미 늦을 수 있다. 따라서 평소에도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확장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네트워킹을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시간을 투자의 관점에서 인식하고 얼마만큼의 시간을 투자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매일 사소한 일이라도 네트워킹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일을 즉각적으로 시행하는 추진력이 필요하다.


1.2.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의 이용 방법

BNI 창립자 Ivan Misner는 "이제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네트워킹이 아니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네트워킹 모두 필요하다"이다. 과거의 네트워킹은 조찬 회동, 네트워킹 클럽, 전문가 협회와 같은 공식 또는 비공식 조직 내에서 이루어졌다. 반면 최근 네트워킹에서는 기존의 오프라인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온라인 포럼 등의 중요성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네트워킹의 등장은 네트워킹의 지리적, 조직적, 기능적, 문화적 경계를 초월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전문가들은 링크드인 등의 사이트를 통해 물리적 제약을 뛰어넘어 다양한 사람들과 접촉하며 방대하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의 이용 시기와 관련하여 모든 상황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답을 찾을 순 없다. 따라서 이용자의 목표 또는 특정 비즈니스에 따라 적절한 균형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을 이용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네트워킹을 통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개인 브랜드, 가시성, 사회적 자본 등의 4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만약 나와 관계를 맺고 있는 누군가가 다른 사람에게 나를 추천하려 한다면 그에 앞서 나와의 관계가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관계인지를 먼저 확인하게 된다. 이러함 점에서 네트워크를 맺고 있는 사람들 간의 신뢰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네트워킹은 개인적인 활동이다. 이는 나와 나의 브랜드 그리고 해당 브랜드를 가진 타인과 의사소통하는 방법에 관한 것임을 의미한다. 내가 세상 사람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비춰지고 있는지, 나에 대해 온라인으로 검색했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등의 문제는 개인 브랜드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네트워크의 규모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상황에서도 사람들이 나를 잘 기억하고 타인에게 소개하고 싶을 정도로 믿음직한 사람으로 인식되기 위해서는 가시성을 염두 해두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타인을 돕는 이유는 자발적 의지 때문이다. 네트워킹 활동을 통한 미래의 기회를 예측하긴 어렵지만 네트워크를 통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가능하다. 이러한 점에서 기회의 가능성은 "기회=신뢰성 x (개인 브랜드+가시성+사회적 자본)"으로 이해할 수 있다.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시간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고객과 클라이언트의 성공담을 공유하고 자신의 경력이 잘 명시된 명함을 소지해야 한다. 무엇보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한결같은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개인 브랜드란 개인이 가진 비전, 가치, 목적, 지식, 재능, 태도, 믿음 등의 특성과 특징을 의미한다. 개인 브랜드는 타인이 나를 추천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개인 브랜드를 위해 에너지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누군가 자신의 네트워크에서 추천할 사람을 떠올릴 때 가장 먼저 나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가시성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참여한 네트워크상에서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특정 모임에 처음 참여했다면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사회적 자본은 내가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행위를 통해 쌓는 가상 은행 계좌와도 같은 개념이다. 사회적 자본을 쌓기 위해서는 자신이 속한 네트워크에서 책임감 있는 직위를 기꺼이 맡아야 한다. 또한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타인과 관계를 맺고 블로그 등을 운영하고 있다면 자신과 네트워크를 ...


참고 자료

강의안 1, 2, 5강
잡코리아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36665122?Oem_Code=C1&PageGbn=ST
이코노미 조선 http://economychosun.com/client/news/view.php?boardName=C24&t_num=12770
반얀트리 공식 홈페이지
https://www.banyantreeclub.com/mobile/introduce/csr.asp
티스토리
https://seacretk.tistory.com/326
국토일보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12544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0/03/121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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