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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의예과 전형을 위한 맞춤형 동아리 활동 기재 예시
1.1. 보건 동아리 활동
보건 동아리 부원으로서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캠페인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폐의약품 수거에 관심을 두고 가정에서 방치된 폐의약품을 수거하여 보건소에 가져다주자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매월 마지막 목요일에 진행된 폐의약품 수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활동하였다. 캠페인 보드 제작 시 유통기한이 지난 의약품은 약 성분이 변하거나 분자구조가 변하여 약효가 떨어진다는 내용을 정리하여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나아가 올바른 약품 보관법을 안내하고 약품별 적정 온도와 올바른 투약과 보관 방법에 관한 정보도 잘 안내했다.
1.2. 공학 및 정보통신 동아리 활동
동아리 학년 대표를 맡아 동아리 활동을 계획하는 데 주도적으로 활동하였으며, 공학과 정보통신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으로 C언어와 파이선의 언어를 학습하고 있으며, 코딩 능력이 우수하다.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제작하였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체온 측정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생마다 신장이 다른 점을 고려하여 초음파 센서와 서보모터의 이용을 통해 체온계의 위치를 측정자의 키에 맞춰 이동하는 장치를 고안해 냈다. 로봇손 제작을 위해 신체 골격계를 주제로 공부하였고, 손 모양을 참고하여 플렉스 센서의 부착 위치를 조정하였으며, 서보모터와 아두이노 나노를 활용하여 로봇손을 제작하였다. IT 및 공학적 지식을 의료 분야에 접목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공학에 관한 관심을 이어가고 있으며 진로 탐색 활동에 적극적인 학생이다.
1.3. 과학 동아리 활동
과학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다양한 실생활 속 문제 상황에 대한 탐구심을 실험으로 해결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가공식품에 발색제로 사용되는 아질산나트륨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뉴스를 보고 시중에 판매되는 가공식품 속 아질산나트륨을 검출하고 비교하는 실험을 계획하였다. 실험에서는 시료를 분쇄하여 추출한 후 시약을 투여하여 색상의 변화로 아질산나트륨을 검출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실험 과정에서 비커와 스포이트 등 기구를 용도에 맞게 사용하였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실험 결과를 정리하여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를 통해 학생은 실험 기구의 사용법과 실험 설계 및 수행 능력, 자료 정리와 발표 능력이 우수함을 보여주었다."
1.4. 청소년 적십자 동아리 활동
청소년 적십자 동아리 회장을 맡아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특히 헌혈 홍보 캠페인 활동 시 캠페인 보드와 표어를 창의적으로 제작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끌어내는 데 이바지하였다. 인도주의의 정신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동아리 부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적십자 활동가와의 인터뷰에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섭외하였다. 건강과 생명 보호 활동으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실습 과정에서 방법과 절차에 맞게 심폐소생술을 시연하였으며, 특히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익히는 과정에서 매우 집중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또한, 실습 과정에서 올바른 방법과 절차를 잘 수행하였다. 보건의 날 행사에서는 약물 오남용에 관한 문제점을 알리는 유인물을 창의적으로 제작하였다.
1.5. 생물 동아리 활동
생물 동아리를 창단하여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부원들의 지지를 받아 초대 회장에 당선되어 열정적으로 활동에 임했다. 특히, 혈액에 포함된 백혈구와 적혈구의 수량을 측정하는 실험에서 헤머 사이토 미터와 광학 현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