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영화와 MPR의 관계"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1.1. MPR의 정의
1.2. MPR의 기능
1.3. 영화와 MPR의 관계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
2.1. 스크린 수
2.2. 개봉 시기와 상영 기간
2.3. 배급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1.1. MPR의 정의
MPR은 마케팅과 홍보를 결합한 전략으로,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 또는 제품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MPR은 조직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관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며, 대상 고객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MPR의 주요한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인식 증진, 기업의 이미지 관리, 고객 관계 강화, 위기관리 등이며, 언론 보도, 이벤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캠페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의 활동을 통해 달성된다. MPR은 전통적인 광고와 달리 대중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접근 방식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1.2. MPR의 기능
MPR은 마케팅과 홍보를 결합한 전략으로,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 또는 제품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MPR은 매체광고가 시작되기 전 시장에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드라마틱한 이미지를 만들어 광고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광고 자체가 뉴스거리가 되도록 하...
참고 자료
강승구·장일·이성민(2022). 영화산업과 마케팅. KNOU PRESS.
영화 마케팅의 모든 것 (천만 관객을 위한 10가지 법칙) 한순호 저 | 루비박스 | 2015.11.20
영화 마케팅 (영화보다 재미있는) 강승구(대학교수), 장일 저 | 에피스테메 | 2009.07.01
강승구·장일·이성민(2022). 영화산업과 마케팅. KNOU PRESS.
안광호, 하영원 외 1명, 마케팅원론, 학현사,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