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자신에 대한 SWOT분석 전략 제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SWOT분석이란
2.2. 나에 대한 SWOT분석
2.2.1. 강점(Strength)
2.2.2. 약점(Weakness)
2.2.3. 기회(Opportunity)
2.2.4. 위협(Threat)
2.3. 약점과 위협의 돌파 전략
2.3.1. 약점 돌파 전략
2.3.2. 위협 돌파 전략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경영전략 수립이 중요하다. 따라서 기업은 항상 기업경영을 함에 있어 향후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 분석해야 한다. SWOT분석은 이러한 기업이 사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현재 자사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자신의 기업을 분석할 수 있게끔 돕는 기법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이에 SWOT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 자신을 1인 기업으로 생각하고 나에 대한 SWOT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약점과 위협을 돌파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본론
2.1. SWOT분석이란
SWOT분석이란 사업 또는 개인 목표에 영향을 주는 내부 및 외부 요인을 확인하고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도구이다. SWOT은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을 의미한다. 강점, 약점, 기회, 위협 등 개별적으로 분석을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강점과 기회(SO), 강점과 위기(ST), 약점과 기회(WO), 약점과 위기(WT) 등으로 두 가지씩 합쳐 총 네 가지 방법으로도 분석할 수 있다. 이는 내부 요인과 외부 요인을 합쳐서 고려하는 것이 경영전략을 계획할 때 더 좋기 때문이다.
2.2. 나에 대한 SWOT분석
2.2.1. 강점(Strength)
나의 강점은 영어 및 어드민 실력, 특유의 친화력, 창의성이다. 영어 및 어드민 실력은 오랜 기간의 마케팅 경력과 외국...
참고 자료
우리교재
SWOT 분석 조일형 저 | 모디북스 | 2019.01.14
스물아홉부터 쓰는 인생전략노트 (쓰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가네다 히로유키 저 | 천채정 역 | 더숲 | 2011.05.18
마케팅원론, 정대영, 청목출판사, 2012
마케팅원론, 문승제, 라온,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