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 소개
폴로 랄프로렌은 영국의 정통성에 기초를 두고 이를 다시 미국식으로 평범하고 보편적인 것으로 승화하여 쉽게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이다. 폴로 상품의 색상, 스타일,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요소는 자연친화적인 것으로, 영국풍의 전통을 바탕으로 미국문화를 전통으로 승화시켜 가장 미국적인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폴로 랄프로렌은 폴로 선수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통한 핵심 Identity를 추구하며, 이 Identity에는 컨트리클럽 라이프스타일의 훌륭한 기호들이 포함된다. 즉, 고전적이고 우아하며 간결한 옷, 뛰어난 품질과 장인정신이 이 브랜드의 특징이다. 이에 따라 경제적 여건이 되면서도 개성이 강한 보보스족의 특성과 잘 어울리는 폴로의 이미지가 새로운 상류층의 이미지로 부상하고 있다.
폴로의 창시자인 랄프 로렌은 자신의 디자인 철학을 통해 전통과 품격을 부여하고자 하였다. 그는 미국인들이 내면에 가지고 있는 과거로의 동경과 서부 대초원에 대한 향수를 옷에 반영시켜 큰 성공을 거두었다. 폴로의 상징인 말을 탄 경기자 로고는 귀족적이며 고급스러운 동시에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표현한다. 이러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상품과 매장에서 전통을 표방하고 있다.
현재 폴로 랄프로렌은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액세서리, 홈퍼니싱, 향수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전세계적으로 4,5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연간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이미지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충성도와 선호도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2. 로고 분석
폴로 경기는 영국 기병이 말을 타고 자루가 긴 말렛이라는 나무망치로 공을 치며 몰고 들어가 상대방의 골대에 공을 넣는 전통적인 스포츠이다. 이 폴로 경기는 당시 상류층이었던 신사, 군인 계급의 고급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디자이너 랄프 로렌은 이 폴로 경기에 매료되었고, 자신의 브랜드 명칭으로 폴로를 선택하였다. 폴로 로고에 등장하는 폴로 선수를 타고 있는 말은 귀족적이며 고급스럽고 편안하며 대자연에 어울리는 캐주얼함, 상류층의 여유로움을 표현한다. 이처럼 폴로 랄프로렌의 로고는 영국의 전통적인 스포츠인 폴로 경기를 상징함과 동시에 상류층의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다.
3.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 컨셉
폴로 브랜드는 상품과 매장에서 트래디셔널(Traditional)을 표방하고 있다. 폴로 스타일은 바로 영국의 정통성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이것을 다시 미국식으로 평범하고 아주 보편적인 것으로 승화해 쉽게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개되는 상품의 색상이나 스타일과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모티브는 항상 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것들이며, 영국풍의 트래디셔널로 시작해 미국화한 것이 폴로를 재평가하는 척도가 되고 있다. 랄프 로렌이 창안한 고풍스럽고 따뜻한 패션 스타일은 폴로가 가지고 있는 기본 컨셉이다. 즉, 폴로는 전통과 품격을 나타내는 브랜드로,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패션과 편안한 카우보이 패션, 그리고 폴로 경기 선수들의 패션을 복합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단정한 정장보다는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외출복, 스포츠웨어 등에서 드러나는 폴로 상품은 다분히 미국적이며, 트래디셔널을 미국화하였을 뿐 아니라 요트, 수상 스키 등의 미국 문화를 배경으로 트래디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