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실패한 광고 실패 사례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4.08.30
3,5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실패한 광고 실패 사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실패 광고 사례 분석 - 러시앤캐시 광고
1.1. 서론
1.2. 광고 유형 및 내용
1.3. 광고 실패 요인 분석
1.4. 개선 방안
1.5. 광고 규제에 대한 논의
1.6. 참고문헌

2. 성적 소구 광고 분석 - 설현 SK텔레콤 광고
2.1. 서론 - 설현 SK텔레콤 광고 선택 동기
2.2. 효과적 면모
2.3. 개선이 필요한 면모
2.4. 결론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실패 광고 사례 분석 - 러시앤캐시 광고
1.1. 서론

중간 광고의 삽입과 각종 SNS에서의 광고 등으로 인해 우리는 하루 중 긴 시간을 광고를 보며 지낸다. 이러한 광고는 매우 다양한 기능을 한다. 첫째, '경제적 기능'이다. 최근 소비가 둔화되거나 혹은 둔화되어지고 있는 상품들을 대상으로 공익광고의 형식을 취하는 경우가 많다. 더불어 광고는 새로운 상품의 시장을 확대 및 확립하며, 기업 간의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는 경제적인 기능도 가지고 있다. 둘째, '대중매체의 육성 기능'이다. 광고는 대중매체의 경제적인 기반을 제공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대중매체의 정보에 대한 수용의 가격을 낮추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셋째, '사회문화적 기능'이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여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더불어 광고는 상품의 사용법을 알려주며, 건전한 소비 가치관 및 소비 습관의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생활 방식을 알려주는 기능 또한 광고의 정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넷째, '소비 문화적 기능'이다. 보편적으로 소비자는 상품의 광고를 보고 그의 구입 여부 결정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광고는 소비자가 상품과 해당 서비스를 보다 즐기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다.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하는 광고는 이제 상품 홍보에만 그의 영역을 국한되지 않는다. 광고는 그 자체로 즐거움이 되기도 한다. 광고 보는 것을 지루하게 여겼던 과거와 달리, 최근 사람들은 광고 자체를 있는 그대로 즐기기도 한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도 적지 않다. '왜 굳이'라는 생각을 들게 하거나 사회적 및 문화적으로 부정적인 파급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도 적지 않다. 이에 나는 본 과제를 통해 대중들로부터 악평을 받은, 즉 실패한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나와 내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종합해 보았을 때 공통적으로 지목된 광고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러시앤캐시 어쩌라고 1부(나나영롱킴)'광고였다. 이에 나는 본 과제를 통해 해당 광고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1.2. 광고 유형 및 내용

대부업체 광고는 과거부터 많은 논란이 있어왔다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대부업체 광고 출연을 꺼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부업체 광고들은 주로 애니메이션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얼마 전 TV에서 '러시앤캐시' 광고를 접하면서 다소 충격을 받지 않을 수 없었다. 바로 파격적인 비주얼의 광고모델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러시앤캐시는 2015년 이후부터 그들의 마스코트인 '무 과장'을 적극 활용한 광고를 해왔다. 그런데 최근 선보인 광고에서는 무 과장뿐만 아니라 화려한 헤어와 메이크업을 한 중성적인 분위기의 모델이 함께 출연했다. 이 중성적인 분위기의 모델은 드랙 퍼포머인 나나영롱킴으로, 자신을 화려하게 치장하면서 "난 내가 원하는 대로 살아." "안 창피하냐고? 남에게 손 벌리는 것이 더 창피해."와 같은 대사를 한다. 즉, 대출을 권유하는 대사를 하는 ...


참고 자료

양영종 외, 광고의 이해, e경영연구원, 2017.
코리아뉴스, '러쉬앤캐쉬 광고 모델' 나나영롱킴, 그는 어떤 인물인가?, 2022.1.3.
이준성 기자, "경제 취약한 성소수자 대출받으라고?"…러시앤캐시 '핑크워싱' 논란, 뉴스트리, 2021.10.7.
김시현 기자, 러시앤캐시 광고 논란에…금감원, "광고 수정하라", 조선비즈, 2013.9.17.
박시형 기자, 러시앤캐시, 원칙과 편법 사이…이상한 마케팅, 시사오늘, 2014.8.27.
러시앤캐시 어쩌라고 1편(나나영롱킴) https://youtu.be/4Jp1yUJYmnM
애플 아이폰15 광고
https://youtu.be/_nRDC4F0Q6U?si=wQ1gOBb3oOw_h0YM
민예원, 2015.12, “'심쿵 효과' 설현에 SK텔레콤 함박웃음”
https://www.newspim.com/news/view/20151203000398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