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실패사례

  • 1
  • 2
  • 3
  • 4
  • 5
>
최초 생성일 2024.08.30
4,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광고분석 실패사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성적 소구 광고의 장단점
1.1. 효과적 면모
1.1.1. 광고의 파급력과 인기
1.1.2. 판매 실적 증가
1.2. 개선이 필요한 면모
1.2.1. 브랜드와의 연결점 부족
1.2.2. 성상품화 논란

2. 나이키 광고 사례 분석
2.1. 성공 사례: Just Do It 캠페인
2.1.1. 슬로건 개발 전략
2.1.2. 월트 스택 광고
2.2. 실패 사례: 중국에서의 논란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성적 소구 광고의 장단점
1.1. 효과적 면모
1.1.1. 광고의 파급력과 인기

설현의 SK텔레콤 광고는 대한민국 광고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성적 소구 광고'로, 광고 자체의 파급력이 엄청났다. 일명 '설현 포즈'는 일종의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 패러디되기도 했으며, SK지사 앞에 세워진 설현의 등신대가 도난 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또한 설현이 광고한 SK 루나폰과 쏠폰은 일명 '설현폰'으로 불리며, 출시 3달 만에 15만대를 달성하는 실적을 냈다. 이처럼 SKT는 설현 덕분에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았으며, 성적 자극(설현의 몸매)을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많은 국민들의 주의를 집중시킴으로써 젊고 생동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보통 대중들은 통신사 광고를 무시하거나 스킵하기 마련이지만, 이 광고는 광고에 눈을 계속 두게 만든 것 자체로도 엄청난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볼 수 있다.


1.1.2. 판매 실적 증가

설현의 SKT 광고는 폰의 판매 실적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설현이 광고모델로 출연한 루나폰과 쏠폰은 출시 3개월 만에 각각 15만대씩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들 폰은 '설현폰'이라는 별칭으로 불렸는데, 이는 설현의 이미지가 제품에 강력하게 각인되었음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의 경우 성능보다는 저렴한 가격이나 확실한 컨셉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SKT는 이를 잘 파악하고 '해와 달'이라는 컨셉을 잡은...


참고 자료

애플 아이폰15 광고
https://youtu.be/_nRDC4F0Q6U?si=wQ1gOBb3oOw_h0YM
민예원, 2015.12, “'심쿵 효과' 설현에 SK텔레콤 함박웃음”
https://www.newspim.com/news/view/20151203000398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