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을위한기획서초안

  • 1
  • 2
  • 3
  • 4
  • 5
>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제품개발을위한기획서초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
1.1. 서론
1.2. 기획의 개요
1.2.1. 콘셉트
1.2.2. 기획배경
1.3. 기대효과
1.4. 기획 실행을 위한 전략
1.4.1. 영업부서
1.4.2. 생산부서
1.4.3. 재무부서
1.5. 대책
1.6. 결론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
1.1. 서론

사용자 여러분, 저는 레포트 작성을 위한 요구사항을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의 서론 부분을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으며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기업과 조직에서도 이러한 변화에 따라 업무에 대한 기획활동과 그 합리적인 실천을 위해 빠르게 나아가고 있다. 어떠한 과제나 문제점에 대해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검증하여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거나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우는 과정을 기획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기획은 조직의 희망을 현실로 바꾸기 위한 활동이며, 조직이 요구하는 성과와 조직 내의 각 구성원이 추구하는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변화의 방향을 감지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계획하는 활동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문서로 작성되는 기획서는 업무에 대한 개선을 위해 지금까지 회사에 도입되지 않았던 새로운 제도의 제안, 인사나 총무에 대한 개선책, 새로운 제품의 개발과 판매를 위한 마케팅 계획 등과 같이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일과 업무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제출하는 문서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상의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에 근무하는 전략경영과장의 입장에서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제품개발과 관련한 기획서 초안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1.2. 기획의 개요
1.2.1. 콘셉트

배달음식과 데워 먹기만 하는 밀키트(Meal-kit)에 질린 1~2인 가구를 위한 쿡키트(Kook...


참고 자료

신제품관리 임명준 저 2004 형설출판사 P186~189
경영학의 이해 김진철 저 2010 형설출판사
신경영학 원론 김성수 저 2016 탑북스
1~2인 가구 급증... 주거기능 강화한 서울 도심 역세권 오피스텔‘주목’, 김동호, NewsQuest, 2021.11.03.
https://www.newsque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198
“주부들이 찾는다”... 골목 파고든 밀키트 전문점, 박민주, 서울경제, 2021.11.08.
https://www.sedaily.com/NewsView/22TXSVYL2V
경영학개론 교안, 이규상, 위더스평생교육원, 2021
최재윤, 『세계 가구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이케아(IKEA) 창업자』, 잉바르 캄프라드, KOITA 기술과 혁신 제445권, pp.66-67, 2021.
메조미디어 트랜드기획팀, 『메조미디어 2021업종분석리포트』, 2021.
삼정KPMG 경제연구원, 『2022년 국내 주요 산업 전망』, 2021.
경남신문, 『간편하게 요리 완성하는 ‘밀키트(Meal- kit)’』, 2020.09.22.
(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334442)
예스폼 포스트,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우는 과정 : 기획서, 기획안 작성법』, 2018.07.02. (naver.me/GpJutz1d)
오피스 노하우, 『기획서 작성법 기초 핵심 ‘본문 작성하기’』, 2019.06.17.
(insight-up.tistory.com/44?category=784909)
네이버 지식백과, 『기획서』.
(terms.naver.com/entry.naver?cid=42279&docId=1828390&categoryId=42279)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