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기억에남는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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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가장기억에남는선생님"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학창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
1.1. 반항적인 고등학교 시절
1.2. 선생님의 가르침
1.3. 선생님의 은혜와 변화된 나의 모습

2.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과 그 선생님이 미친 영향
2.1.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
2.2. 긍정적인 영향
2.3. 부정적인 영향

3. 보육교사가 영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
3.1. 사회성 발달
3.2. 애착 형성과 또래관계
3.3. 보육교사의 학대

4. 교사의 역할
4.1. 아동에 대한 배려
4.2. 비형식적인 관계 형성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학창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
1.1. 반항적인 고등학교 시절

대분분의 고등학교 시절에는 아무런 이유없이 반항적인 마음이 많이 드는 시기이고 나 역시도 남들보다 유별나게 더 반항적인 학생이었다. 고등학교 2학년때 공부에 흥미를 잃어서 운동을 시작하게된 거의 매일 학교생활 중 반이 싸우는 일 이고 반이 선생님께 꾸중을 들었었다. 부끄러운 일이지만 더 이상 학교에서 싸움을 거는 사람이 없을때쯤 3학년으로 올라갔고 그때 선생님을 처음 만났다. 첫인상은 키가 작으시고 배가 많이 나오셔서 별명이 ○사장 이셨다. 원래 담임선생님에 대해 별로 신경을 쓰지 않던 나는 그냥 저 선생님한테 1년동안 많이 맞겠구나 이런 생각들 뿐이였다."


1.2. 선생님의 가르침

처음에는 선생님의 그런 노력에 소용없는 행동이라고 야간자율학습은 보란듯이 빠지고 수업도 안들어가고 그때마다 다른 과목선생님께 양해도 구하시고 자기가 알아서 할 테니깐 눈 감아돌라고 그러셨다. 그런 선생님과의 눈에 안보이는 신경전에 2학기가 되서야 저의 마음도 조금씩 열리기 시작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1년만 지나면 바뀌고 신경 안쓰면 그만인 것을 왜 그렇게 까지 포기하지 않아 주셨는지 정말 존경스럽다. 2학기가 시작하고 어느 날 선생님을 찾아 뵙고 잘못을 빌었다. 대학에 가고 싶다고 그렇니 선생님은 정말 따뜻하게 잘 생각했다면서 후회하지 않을꺼라고 그렇게 말씀해주셨고 뒤늦은 공부를 시작했다. 성적이 떨어져 있던 저에게 너는 운동을 잘하니 체육대학교를 권하셨고 그때 하신 말씀이 너는 주위 환경에 잘 휩쓸리니깐 그래도 4년제 대학을 가서 공부하는 동아리도 들고 공부하는 학생들하고 친하게 지내보고 그때 너가 공부에 관심있는 부분이 있으면 또 다시 시작해도 절대 늦지 않다고 열심히 하라고 그러셨다. 그렇게 수능 공부를 시작하고 자율학습이라는 것을 하는데 선생님이 야자가 끝나는 11시까지 항상 남아있으셔서 이상해서 다른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지난 5월달 부터 항상 우리하고 같이 퇴근하고 같이 출근하고 계신다고 그러셨다. 정말 그말을 들을때 가슴한 곳이 뭉클했고 대단하시다는 생각들었다.


1.3. 선생님의 은혜와 변화된 나의 모습

거의 10년만에 선생님을 찾아뵙게 되...


참고 자료

애착 존 보울비 저 | 김창대 역 | 나남 | 2013.05.25
영유아발달 이영, 이정희 외 3명 저 | 학지사 | 2014.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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