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대상자의 과거 이야기
1.1. 학창시절과 스포츠 활동
대상자는 학창시절부터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었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도 관심이 많았다. 특히 골프와 탁구를 즐겨했다. 그러나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신체적인 괴롭힘을 심하게 당하면서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워졌다. 매일 괴롭힘에 시달리면서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만 틀어박혀있기만 했다. 이런 힘든 경험으로 인해 점점 공부가 되지 않고 잠도 편하게 자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이처럼 대상자는 학창시절부터 괴롭힘과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
1.2. 괴롭힘과 정신적 고통
조용한 학생이었던 대상자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친구들에게 심각한 정신적, 신체적 괴롭힘을 당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하루하루의 생활이 너무 힘들어져 학교에도 가지 않고 집에만 틀어박혀 있었다고 합니다. 괴롭힘을 당한 기억이 두려워 잠도 제대로 못 잘 정도로 시달렸다고 합니다. 이런 끔찍한 학창시절의 경험으로 인해 그후의 대학생활과 군대 생활, 사회생활에서도 고립되고 혼자였던 시간이 많았다고 합니다. 친구들에게 당했던 괴롭힘의 기억이 계속해서 꿈에 나오고 누군가가 괴롭히는 환청까지 들리면서 점점 더 힘든 상황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족들마저도 이해하지 못하고 대화하려 하지 않으면서 고립감과 죽고 싶은 생각까지 들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대상자는 어린 시절부터 지속된 괴롭힘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 끝에 결국 병원 치료까지 받아야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1.3. 군대 생활 및 병원 치료
대상자는 과거 군대 생활 당시 힘든 경험을 하였다. 그는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환청이 들리기 시작했는데, 이러한 증상은 군대에 입대하면서 더욱 악화되었다고 한다. 대상자는 군대 내에서 배척당하고 소외되는 경험을 하면서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 그 결과 군대를 마치고 나온 뒤에는 병원에 입원할 만큼 힘든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대상자는 자신의 정신 상태가 점점 악화되어 가던 그 시기를 지옥 같은 일상이라고 표현하였다. 불면증에 시달리며 수면제에 의존하여 겨우 잠들었고, 괴롭힘 당한 기억이 지속적으로 나타나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어려웠다고 한다. 이런 와중에 가족들마저 대상자를 미친 사람 취급하며 배척하여, 대상자는 고립되고 소외되는 경험을 하였다. 결국 자신의 상태를 감당하기 힘들어진 대상자는 치료를 받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비록 초기 치료 과정에서 큰 고통을 겪었지만, 꾸준한 노력 끝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