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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스코 기업소개
1.1. 사업 분야 및 핵심 서비스
세스코는 생활환경을 저해하고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해충과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의 전염성 있는 유해세균에 대하여 토털위생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환경 위생전문 기업이다.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산업체 환경위생부터 음식점, 가정집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 세스코의 핵심 서비스는 해충방제 프로그램과 바이러스·박테리아 컨트롤 프로그램이다.
해충방제 프로그램은 문제가 되는 해충과 발생장소의 환경요인을 전문가가 정확히 진단하여 원인별, 환경별로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기관리 단계에서는 발생해충을 퇴치하고,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한다. 바이러스·박테리아 컨트롤 프로그램은 감염 위험도가 높은 장소를 선정하여 맞춤형 살균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관리로 위생환경을 유지한다.
세스코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충기술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친환경 방제기술과 첨단 원격방제시스템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과학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35년간의 기술 노하우와 전문 서비스 인력인 '세스코맨'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1.2. 세스코의 경쟁력과 차별성
세스코는 강력한 R&D를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위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세스코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충기술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800여 종의 해충에 대한 신약제 및 방제 시스템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Biotech 약제 생산시스템을 통해 약제와 방제시스템을 직접 생산하며, 바이러스 살균 약제 및 자동화 살균시스템까지 개발 중이다.
세스코는 '토털 전문 위생가'를 표방하며, 정확한 환경진단을 통해 고객의 맞춤형 위생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세스코는 전국 60개 직영지사와 2,000명의 전문 서비스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700여 시간의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 부합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4단계 전문가 등급제를 기반으로 한 통합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신입사원에게 12개월 집중 교육을 진행해 토털위생전문가로서의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또한 기존 사원들에게도 수시로 신규 매뉴얼 및 수정사항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변화에 대응하는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이처럼 강력한 R&D 역량과 차별화된 전문 인력 양성 시스템을 바탕으로, 세스코는 고객의 복합적인 요구사항과 환경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해충방제 및 바이러스 살균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 시장 분석 및 전망
2.1. 국내외 방역 서비스 시장 현황
국내외 방역 서비스 시장 현황이다. 세스코가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당시만 하더라도 사회 자체는 경제발전에만 집중했을 뿐 해당 방제분야는 3D업종에 해당하는 기피대상이었다. 하지만 21C에 접어들어 현대사회에서 식품업체나 호텔, 첨단산업분야에서 해충방제는 없어서는 안 될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중소기업으로 시작한 세스코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해 뒤이어 뛰어든 후진 방제 전문 업체들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는 사회에서 그만큼 청결과 환경을 중요시한다는 반증이기도 할 것이며, 이에 따라 앞으로 해충방제시장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2.2. 방역 서비스에 대한 사회적 수요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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