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유치원실습일지

  • 1
  • 2
  • 3
  • 4
  • 5
  • 6
  • 7
  • 8
  • 9
>
최초 생성일 2025.01.22
3,5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유치원실습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유치원 실습일지
1.1. 2010년 5월 27일 (목요일)
1.1.1. 실습 활동 개요
1.1.2. 자유선택활동
1.1.3. 정리정돈 및 평가
1.1.4. 영어놀이
1.1.5. 아침모임
1.1.6. 게임 활동
1.1.7. 영어저널
1.1.8. 점심식사
1.1.9. 실외활동
1.1.10. 간식 및 귀가
1.2. 2010년 5월 28일 (금요일)
1.2.1. 실습 활동 개요
1.2.2. 등원 및 자유선택활동
1.2.3. 간식
1.2.4. 아침모임
1.2.5. 감자 텃밭 견학
1.2.6. 점심식사
1.2.7. 놀이방 활동
1.2.8. 이야기 나누기
1.2.9. 평가 및 귀가

2. 실습 활동에 대한 자기 평가
2.1. 2010년 5월 27일
2.2. 2010년 5월 28일

본문내용

1. 유치원 실습일지
1.1. 2010년 5월 27일 (목요일)
1.1.1. 실습 활동 개요

유아교육 실습에서 실습생은 유치원의 일상적인 교육 및 보육 활동에 참여하였다. 27일에는 등원부터 귀가까지의 전반적인 일과를 경험하였고, 28일에는 감자 텃밭 견학 활동을 통해 유아와의 상호작용과 안전교육을 실천하였다. 각 활동은 유아의 발달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계획되었으며, 실습생은 지도교사의 지도를 받으며 실습 내용을 숙지하고 적용하였다. 실습을 통해 유아의 일상생활과 학습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교육 실천 방법을 습득할 수 있었다.


1.1.2.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

유아들은 등원하여 반갑게 맞이되었다. 유아는 겉옷과 가방을 개인 사물함에 넣어두었다. 유아들은 자유선택활동을 계획하고 활동하였다. 수·조작 영역에서는 '탈 빙고게임'과 '탈 기억 게임'을 하였다. 탈 빙고게임에서 각자 판을 하나씩 갖고 자신이 하고 싶은 탈을 부르며 그 위에 카드를 놓았다. 상대방은 그 탈이 있으면 카드를 놓을 수 있고, 없으면 놓을 수 없었다. 카드를 먼저 다 놓는 사람이 이겼다. 탈 기억 게임에서는 2개씩 있는 탈 그림 카드를 섞어서 판에 놓고, 카드를 뒤집어서 같은 카드가 나오면 가져갔다. 카드를 많이 가진 사람이 이겼다. 역할놀이 영역에서는 여러 가지 탈 중에서 마음에 드는 탈을 고르고, 탈을 쓰고 다양한 놀이를 해보았다. 음률 영역에서는 자유롭게 소리를 탐색하고 장단을 익혔다. 조형 영역에서는 탈 그림을 색칠하고 오려서 마분지에 붙였으며, 눈과 입을 뚫고 귀 옆을 펀치로 뚫어서 고무줄을 달았다. 책·언어 영역에서는 '아무도 모를거야 내가 누군지' 동화책을 읽었다.[]


1.1.3. 정리정돈 및 평가

정리정돈을 한다. 스스로 자기 주변을 깨끗이 하는 습관을 기른다. 자신의 요구와 생각을 정확하게 말한다. 자유선택활동을 평가한다. '하회탈' 노래를 부른다. 빨간색으로 쓴 곳의 가사를 바꿔서 불러보고, 어떤 탈로 바꿔볼 것인지 이야기한다. 선생님이 먼저 바꿔서 불러보고, 다같이 불러본다. 도원이의 방울토마토를 소개하고, 익은 토마토 개수를 세어본 후 누가 먹으면 좋을지 다수결로 정한다. 'Temore' 식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실외활동 시간에 식물을 심지 않은 친구는 분갈이를 한다. 정리정돈과 평가가 잘 이루어졌다.


1.1.4. 영어놀이

영어이름표를 달고 영어 교실로 한 줄로 이동한다. 영어선생님이 아이들을 맞이하고 자리에 앉는다. David 동화책을 읽는다. 동화책 그림만 다시 한 번 본다. B 소리 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헤어지는 인사를 하고 교실로 돌아온다. 영어선생님의 지도하에 새로운 어휘에 관심을 가지며, 동화 읽기와 발음 연습 등 영어 활동을 진행한다.


1.1.5. 아침모임

오늘은 24일이다. 어제는 23일이었고, 내일은 25일이 될 것이다. 요일 노래를 부르고 요일을 알아봤다. 날씨는 맑다. 오늘 감자 텃밭으로 견학을 가기로 했었다. 견학 이름표를 나누어주었다.


1.1.6. 게임 활동

'게임 활동'

선생님은 유아들과 '방귀 뀌는 말뚝이' 게임을 하였다. 먼저 아이들에게 '말뚝이' 수수께끼를 내어 알아맞히게 하며 '아무도 모를거야 내가 누군지'동화책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리고 말뚝이가 방귀를 뀌는 흉내를 내보이며, 풍선으로 방귀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게임 방법에 대해서는 먼저 탈을 쓰고 탈춤을 멋지게 추는 것으로 시작한다.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