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유투브와 sns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유투브와 sns"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유튜브와 SNS의 저작권 문제
2.1. 주제 선정과 그 이유
2.2. 저작물과 저작권의 개념
2.3. 유명인사 저작물의 SNS 이용 유형

3. 자사 SNS 채널 분석
3.1. SNS 채널 현황 분석
3.2. SNS 채널의 문제점
3.3. SNS 채널 개선 방안

4. 결론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유튜브와 SNS는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확산시키는 강력한 매체이다. 하지만 이에 따른 저작권 문제 또한 꾸준히 대두되고 있다. 특히 SNS를 통한 유명인사의 저작물 유형과 이에 대한 저작권 침해 사례는 중요한 이슈라 할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유튜브와 SNS에서의 저작권 문제를 살펴보고, 자사 SNS 채널에 대한 현황 분석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SNS 마케팅 활동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 유튜브와 SNS의 저작권 문제
2.1. 주제 선정과 그 이유

저는 개인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사회적으로 저명한 유명인사의 글이나 그림을 본인이 스스로 올리는 경우와 제 3자가 올리는 경우를 구분하여 저작권 문제에 대하여 설명하는 것을 선정하였다. 그 이유는 첫 번째 주제인 구글의 유튜브와 관련된 저작권에 관한 내용은 일반적으로 유튜브 시청만 하는 저에게는 크게 관련 있는 내용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SNS에서는 글이나 사진을 올리는 등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두 번째 주제가 더 연관되어있다고 생각해 선정하게 되었다.


2.2. 저작물과 저작권의 개념

저작물과 저작권의 개념이다. 저작물이란 인간이 창작한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로, 실질적으로 모방되지 않고 독자적으로 창작된 것이어야 저작권법에서 저작물로 보호받기 위한 저작물성의 요건을 충족한다. 저작자가 자신이 창작한 저작물에 대해 갖는 권리가 저작권이며, 이는 배타적 권리로 제3자는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 이용할 수 없다. 저작권은 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으로 나뉘는데, 저작인격권은 저작자의 인격적 권리로 일신전속권이며 저작자의 생존 중에만 보호되지만, 저작재산권은 저작자의 재산적 권리로 사망 후 70년간 보호된다. 저작권의 특성에는 배타적 권리, 권리의 다발, 복제권, 가분성, 무방식주의, 모방 금지권, 유한성 등...


참고 자료

온라인마케팅전략 “SNS마케팅” 이것만 기억하세요. https://brunch.co.kr/@startonkr/8.
SNS를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https://gbtdigitalmarketing.tistory.com/2.
교보문고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yobobook_online/.
청하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otte.chungha.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