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브랜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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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골프웨어 브랜드 론칭"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무신사의 성장 전략
2.1. 회사 개요
2.2. 무신사의 경쟁 요인
2.2.1. 브랜드와 상생 추구
2.2.2. PB상품의 출시
2.3. MZ세대의 중심의 플랫폼 구축

3. 결론: 시사점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무신사는 스니커즈 덕후들을 위한 비공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출발하여 이제는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투자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20년 10월 선보인 TV광고를 통해 무신사는 유니콘 기업이 된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무신사는 단순히 상품을 앞세우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통해 재미를 추구하며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무신사의 성장 전략은 입점사와의 상생, PB상품의 출시, MZ세대 중심의 플랫폼 구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무신사는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었다.


2. 무신사의 성장 전략
2.1. 회사 개요

무신사는 PC 통신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스타트업이다. 무신사의 창업자인 의장이 고등학교 3학년이던 2001년 만든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이름의 PC통신 커뮤니티가 무신사의 시초이다. 이 커뮤니티에는 당시 국내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해외 스트리트 브랜드 제품 사진들이 많았다. 특히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한정판 운동화 사진과 국내 스트리트 패션 사진 등의 최신 정보가 풍부하다 보니 빠른 속도로 10대와 20대 청소년들의 놀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일부 고객 중심의 비공개 커뮤니티였지만, 당시 무신사의 파급력은 이미 상당했다. 2003년 의장은 무신사닷컴이라는 별도 사이트를 구축하면서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섰다. 이때까지도 무신사는 패션, 그중에서도 신발에 특화된 커뮤니티에 불과했다. 의장은 이때부터 직접 발로 뛰며 콘텐츠 강화에 나섰고, 그 결과 무신사의 대표 콘텐츠인 스트릿 스냅이 탄생했다. 2005년에는 전문 패션 에디터와 포토그래퍼를 전격 영입하면서 커뮤니티에서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변신을 도모했고, 웹진 형태의 무신사 매거진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자사 상품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되었다.


2.2. 무신사의 경쟁 요인
2.2.1. 브랜드와 상생 추구

무신사는 경쟁 패션 플랫폼들과 달리 브랜드 패션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는 무신사의 경쟁사로 언급되는 에이블리나 지그재그 등과 확연히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에이블리와 지그재그는 동대문에서 다량의 상품을 받아 판매하는 도매 플랫폼이며, 취급 상품도 대부분 비브랜드의 중저가 상품이다. 반면 무신사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그 과실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성장하였다....


참고 자료

골프장 향하는 MZ세대 골프 웨어 주목하는 패션업계 │ 매거진한경 (hankyung.com)
MZ세대의 등장 < 충청광장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충청일보 (ccdailynews.com)
골프의 대중화는 이제 시작일지도 : MZ세대의..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골프산업 ① MZ세대의 유입으로 호황을 누리며..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골프산업의 동향 MZ세대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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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라인네트워크(2023.04.20), [커머스BN] 무신사의 과제
아시아투데이(2023.04.13), 무신사, 지난해 매출 7000억원 돌파…전년比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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